“인간이길 포기한 건가?” 도 넘은 '고인 능욕' 유튜버 등장

2019-10-16 21:50

add remove print link

설리 능욕한 유튜버들 등장에 대중들 분노
'악플 근절' 목소리와 끊이지 않는 '악플'…

한 유튜버가 설리를 능욕하는 게시물을 올려 대중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베폰TB'에는 '설리 남자친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해당 영상에서 설리의 전 남자친구라고 주장한 남성은 "설리 소식이 정말 놀랍고 아직까지 그 사실을 받아들일 수가 없다"며 눈물을 쥐어 짜냈다.

유튜브 '베폰TB'
유튜브 '베폰TB'

도를 넘은 장난에 누리꾼들은 "적당히 해라.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고인으로 장난치지 마라. 신고했다", "정신과 가 봐라", "고소당해봐야겠다", "인간이길 포기한 거냐. 당장 영상 내려라", "이런 사람한테 악플 달아도 죄 아니죠?" 등 분노의 댓글을 남겼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같은 날 무당 유튜브 채널 '백호수TV'에는 설리 영혼 접신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사실도 마찬가지로 온라인상에 퍼지며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았다. 이후 해당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지난 14일 평소 악플로 마음고생 했던 설리(최진리·25)가 자신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설리의 비보에 연예계 및 대중들 사이에서는 '연예인 악플 근절', '인터넷 실명제' 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고인을 이용한 지나친 장난, 도를 넘은 악플도 끊이지 않고 있다. 16일 약 260여 개 주요 연예기획사가 소속된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악플로 인한 대중문화예술인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초강경 대응을 펼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