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학교' 논란에 재조명된 '프로듀스 101' 촬영 당시 있었던 일

2019-10-17 13:20

add remove print link

PD수첩에서 연습생들이 밝힌 '아이돌학교' 제작진 횡포
과거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 출연한 '프로듀스101'에 출연한 전소미, 김소희

Mnet '아이돌학교'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과거 가수 전소미(18) 양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15일 MBC 'PD수첩'에서 'CJ와 가짜 오디션' 편이 방송됐다. 방송에는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던 연습생들이 나와 제작진 횡포를 밝혔다.

연습생들은 "밥을 안 주고 외부와 단절된 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아 방충망이랑 창문을 뜯어 탈출하기도 했다"라고 증언했다.

'PD 수첩'이 방송된 후 지난 2017년 5월 KBS Joy에서 방송된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방송에서 전소미 양과 그룹 네이처 새 멤버로 합류한 김소희 씨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1 연습생 시절 있었던 일을 언급했기 때문이다.

네이버TV, KBS Joy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이날 그룹 러블리즈 멤버 수정은 전소미 양과 김소희 씨에게 "'프로듀스101' 촬영할 때 힘들었다고 들었다"며 "많이 힘들었냐"고 물었다. 이에 김소희 씨가 "다들 (그곳에서) 탈주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하 KBS Joy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이하 KBS Joy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전소미 양은 "나는 전화기를 빌리려고 방충망을 뜯기도 했다"라고 했다. 그는 "(촬영장소가) 영어 마을이라 견학 온 학생들이 많았다"라며 "먹을 거를 주면서 '전화 한 번만 하게 해달라'라고 했다"고 말했다.

전소미 양은 "오랜만에 엄마 목소리를 들어서 반가웠지만 촬영 때문에 바로 끊어야 했다"라고 했다.

그는 "음식도 자유롭게 못 먹으니까 학생한테 돈을 주고 매점에서 콜라 한 캔만 사다 달라고 했다"라며 '프로듀스101' 당시 촬영 현장을 설명했다.

home 유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