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백령도 여행 간 20대 중국인 2주째 연락이 안 됩니다”

2019-10-25 21:00

add remove print link

인천 모 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연락 두절
백령도 관광명소 두무진 포구에서 마지막 신호 잡혀

백령도 관광 명소 '두무진' / 이하 연합뉴스
백령도 관광 명소 '두무진' / 이하 연합뉴스

혼자 '서해 최북단' 백령도로 여행을 간 20대 중국인 유학생이 2주째 행방이 묘연하다. 해경과 군 당국 등은 중국인 유학생을 찾기 위해 수색에 나섰다.

25일 인천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2시 51분쯤 인천에 있는 모 대학교에 다니는 중국인 유학생 A(25) 씨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A 씨가 재학 중인 대학교 교직원이었다.

A 씨는 지난 13일 오후 1시쯤 인천시 중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을 타고 혼자 백령도로 떠났다. 그러나 최근까지도 A 씨가 백령도에서 인천으로 나오는 배편을 이용한 승선 기록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휴대전화 위치 추적 결과 A 씨가 백령도에 들어간 지 하루 뒤인 지난 14일 오후 2시 56분쯤 백령도 두무진 포구 일대에서 마지막 신호가 잡혔다. 두무진은 기암절벽이 가득한 백령도 관광 명소다.

경찰의 공동대응 요청을 받은 해경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 특별경비단 소속 경비함정을 투입해 해상 수색을 하고 있다. 경찰과 해병대 6여단도 수색 인력을 투입해 A 씨를 찾고 있다.

경찰은 A 씨가 두무진 해안가 일대에서 해상으로 추락해 실종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범죄에 연루됐을 상황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