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네스프레소

북유럽 커피 타임, '홈카페족' 마음 사로잡은 이유

2019-10-29 08:27

add remove print link

올 가을 당신의 취향저격 아이템은 '루이스 캠벨'의 픽이다
네스프레소, 루이스 캠벨과 콜라보 진행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선보여

이하 네스프레소
이하 네스프레소

따뜻한 커피 한잔이 주는 행복의 크기가 배가 되는 가을&겨울 시즌이다. 시즌마다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 라인을 챙기는 홈카페족의 손길 역시 분주해지는 때다. 여름엔 곧 죽어도 얼음을 가득 넣은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쿨하게 사수했다면, 가을부턴 부드럽고 풍성한 플레이버를 자랑하며 따뜻한 감성까지 채운 커피 타임에 빠져드는 법.

그럼 커피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홈카페족의 올가을 픽을 본격적으로 만나볼까. 바로 인스타그램을 사진맛집으로 거듭나게 해 줄 매혹적인 주인공, 네스프레소의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Nordic Limited Edition Coffee)’이다. 여럿이 모여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커피와 전통 페이스트리를 즐기는 북유럽 커피 문화에서 영감받은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는 전에 없었던 특별한 커피 타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덴마크하면 떠오르는 유명 조명&가구 디자이너 루이스 캠벨(Louise Campbell)과 네스프레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벌써부터 커피애호가들의 애정 어린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 상황. 꽤 멀리 떨어진 북유럽의 커피 문화, 게다가 덴마크 코펜하겐 출신의 디자이너가 숨을 불어넣은 이번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노르딕 커피

언뜻 떠올려도 추운 곳에서 따뜻하게 숨을 데워주는 커피가 제일 따뜻하고 달콤할 것은 당연한 사실. 거친 자연환경과 추운 겨울이 특징인 북유럽에서 단순히 몸을 녹이는 것이 아닌 사랑하는 이들과 한데 모여 담소와 따뜻한 마음을 나누려 자연스럽게 스며든 커피 문화야말로 세상 가장 따뜻한 것임에 틀림없다.

아주 가깝고 소중한 이들과 모여 앉아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커피를 음미하는 것. 북유럽 전통 페이스트리를 곁들여 함께하는 이 순간은 단순히 추위를 몰아내기 위한 시간이 아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의 디자인을 담당한 루이스 캠벨 역시, 따뜻한 노르딕의 순간으로 떠올린 장면은 바로 이런 것이다.

“추위 속에 한참을 같이 산책하고 돌아온 이들이 한데 모여 촛불과 장작을 태우며 담소를 나누며 커피를 즐기는 것”

그녀가 꼽은 따뜻한 순간은 또 있다.

“눈길을 헤치고 나가 추운 바다 수영을 즐긴 뒤, 뜨끈한 사우나를 세 번쯤 반복한 후, 울 소재의 옷과 모자, 스카프, 벙어리 장갑을 다시 끼면서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 한 잔을 큰 머그 잔에 즐길 때”

이보다 더 따뜻하고 아름다운 커피와의 하모니를 찾을 수 있을까. 지금 당장 집안 곳곳에 끌어오고 싶은 풍경이다. 춥지 않은 남유럽 국가에서는 바에 서서 에스프레소를 한 입에 들이키고 떠나는 쿨함이 있다면, 북유럽인들은 따뜻한 커피 브레이크 속에서 행복감을 만끽하기 위해 몇 시간을 할애하는 모습. 이것이 바로 노르딕 커피 문화의 진정한 매력인 것이다.

루이스 캠벨,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를 모티브로 아름다운 컬렉션 디자인 완성

덴마크 유명 조명&가구 디자이너 루이스 캠벨은 1970년, 덴마크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양국의 문화를 골고루 흡수해 그 감각을 디자인에 쏟아내는데, 제약 없는 자유로운 형태와 신기술을 접목해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며 현대 덴마크 디자인을 선도하고 있다.

그런 그녀가 역대 가장 까다로운 작업으로 꼽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루이스 캠벨은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를 모티브로 아름다운 컬렉션 디자인을 완성했다. 우아한 디자인을 끌어내는 동시에 엄선한 커피 플레이버 즉 풍미를 충분히 표현하는 데 초점을 뒀다. 특히 북유럽 경관하면 떠오르는 겹겹의 층과 부드러운 흐름을 정직하면서도 아름답게 표현하려고 애썼다.

이를테면, 이번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의 토대가 되는 케이크 및 플레이버는 북유럽 현지 토착 케이크만을 엄선했다. 이 케이크들은 마카롱 같은 명료함이나 우아함은 없지만, 다소 뭉툭하고 무거운 느낌 속에서도 전통이 쌓이듯 층층이 쌓아 올린 맛있는 케이크 그 자체의 미감을 살렸다.

루이스 캠벨은 콜라보레이션 작업 시, 제품 유형보다는 창의적 도전 정도, 자유 및 완성 작품의 잠재적 품질에 우선순위를 둔다. 일상적인 물체와 상황뿐 아니라 재료와 제조 공정을 새로운 방향으로 살짝 틀어 완성한 장난기 넘치고 실험적인 그녀의 작품들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그런 그녀가 네스프레소와 만난 것은 어쩌면 필연인 것.

네스프레소 역시 예술, 디자인, 창의성에 대해 항상 열정을 다해 혁신을 추구해 왔다. 커피 애호가들에게 최고 품질의 커피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이며,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통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유니크한 컬렉션을 제공하려는 열망이 가득하다.

이번 협업 또한 네스프레소의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를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고, 루이스 캠벨은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를 모티브로 액세서리를 포함한 아름다운 컬렉션 디자인을 완성해냈다.

가을부터 연말연시까지 더욱 특별하게,

따뜻한 마음을 느끼기에 충분한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여럿이 모여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커피와 전통 페이스트리를 즐기는 북유럽 커피 문화에서영감받은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아이코닉한 이번 컬렉션은 오리지널 및 버츄오 커피를 포함해 감각적인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다.

좌 노르딕 블랙, 우 버츄오 노르딕 블랙
좌 노르딕 블랙, 우 버츄오 노르딕 블랙

우선, 오리지널 라인과 버츄오 라인 공통으로 출시된 ‘노르딕 블랙(Nordic Black)’과 ‘버츄오 노르딕 블랙(Nordic Black)’은 향이 첨가되지 않아 블랙 커피 본연의 곡물 아로마와 달콤한 과일 아로마가 입 안 가득 긴 여운을 남긴다. 가벼운 바디감과 중간 강도의 롱 블랙 커피를 즐기기에 좋다.

좌 베리에이션 노르딕 아몬드 케이크향 커피, 우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향 커피
좌 베리에이션 노르딕 아몬드 케이크향 커피, 우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향 커피

오리지널 라인 커피는 ‘베리에이션 노르딕 아몬드 케이크향 커피(Variations Nordic Almond Cake Flavoured)’ 및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향 커피(Variations Nordic Cloudberry Flavoured)’ 두 가지다.

노르웨이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전통 케이크에서 영감받은 ‘베리에이션 노르딕 아몬드 케이크향 커피’는 부드러운 풍미와 비스킷향, 그리고 바닐라 커스터드, 휘핑크림, 아몬드향, 머랭의 미묘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북극 툰드라 지역에서만 자라는 금빛을 띠는 작은 열매인 클라우드베리에서 영감받아 탄생한 ‘베리에이션 노르딕 클라우드베리향 커피’는 달콤한 잼의 향과 함께 은은한 산미와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좌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 커피, 우 베리에이션 노르딕 바닐라 프린세스 케이크향 커피
좌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 커피, 우 베리에이션 노르딕 바닐라 프린세스 케이크향 커피

버츄오 라인 커피는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 커피(Variations Nordic Cinnamon Swirl)’ 및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바닐라 프린세스 케이크향 커피(Variations Nordic Vanilla Princess Cake)’ 두 종이다. 북유럽 디저트인 시나몬 롤에서 영감받은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시나몬 스월향 커피’는 부드러운 질감과 브리오슈 도우향과 시나몬향, 비스킷향이 조화를 이루는 중간 강도의 하프 카페나토 커피이다.

20세기 초 스웨덴 공주님들이 사랑했던 프린세스 토르타에서 영감받은 ‘버츄오 베리에이션 노르딕 바닐라 프린세스 케이크향 커피’는 크리미한 바닐라와 마지팬의 달콤함, 살짝 감도는 라즈베리향이 비스킷향과 어울리며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텍스쳐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중간 강도의 하프 카페나토 커피이다.

좌 노마드 트래블 머그, 우 픽시 룽고 세트 노르딕 한정판
좌 노마드 트래블 머그, 우 픽시 룽고 세트 노르딕 한정판

루이스 캠벨은 북유럽 자연의 레이어를 모티브로 액세서리를 포함한 아름다운 컬렉션 디자인을 완성했다. 먼저 노마드 트래블 머그(Nomad Travel Mug)는 푸시-오픈 버튼을 누르면 모든 방향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세 가지 매트 컬러와 사이즈로 11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픽시 에스프레소 세트(Pixie Espresso Kit, Nordic Limited Edition)와 픽시 룽고 세트(Pixie Lungo Kit, Nordic Limited Edition) 노르딕 한정판도 함께 출시되어 이번 연말 시즌의 분위기를 한층 특별하게 연출해 줄 것이다.

캡슐 및 액세서리 시리즈 외에도 리미티드 에디션 에센자 미니 메탈 커피 머신도 현대식 주방 디자인을 보완해줄 수 있도록 세련된 실버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참고하자. 특히 에센자 미니는 네스프레소의 이상적인 커피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현대식 주방의 품격을 한껏 올려줄 것. 소중한 사람에게 주는 사려 깊은 선물로도 최고의 후보다.

“작은 보석함과 같은 캡슐은 강렬한 향기와 풍미의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귀한 캡슐에 여러 경관을 다양하게 더했는데요. 매혹적인 해변의 자갈처럼 수집욕을 자극하는 독보적인 캡슐 디자인을 완성하자는 저의 제안이 채택되고, 이번 캠페인에 실제 적용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땐 전율을 느꼈습니다.”

전율을 느끼며 디자인 감각을 불어 넣었다는 이번 노르딕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는 전국 14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10월 29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찬바람 불어오는 가을부터 가장 정신없이 바쁜 연말연시까지 사랑하는 이들과 커피를 마시며 특별한 정을 나누며, 북유럽 커피 문화가 알려주는 충만한 기쁨을 함께 누려보자.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