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자마자 구슬퍼진다”는 아이유 신곡 공개됐다

2019-11-01 18:31

add remove print link

1일 오후 6시 공개 직후 검색어 1위 기록 중인 아이유 '러브포엠'
아이유, '러브포엠' 선공개 이후 활동 계획 전해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신곡이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예고했다.

1일 오후 6시 아이유는 새 앨범 '러브 포엠' 선공개 곡 '러브 포엠'을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삐삐' 발표 이후 약 1년 만에 발표된 정식 곡은 발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Lovepoem

이지금(@dlwlrma)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날 6시가 되자마자 '멜론', '벅스', '플로'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누구를 위해 누군가 기도하고 있나 봐"라며 시작되는 가사는 아이유 목소리에 더해져 구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앨범 소개에는 "누군가의 인생을 평생 업고 갈 수 있는 타인은 없다. 하지만 방향이 맞으면 얼마든 함께 걸을 수는 있다. 또 배운 게 도둑질이라, 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든 노래를 불러 줄 수 있다. 내가 음악을 하면서 세상에게 받았던 많은 시들처럼 나도 진심 어린 시들을 부지런히 쓸 것이다"라고 쓰였다.

아이유는 최근 절친한 친구였던 고 설리를 떠나보내며 컴백 일정을 연기했다. 그는 당시 팬카페를 통해 "공연을 2주 앞둔 상황이라 고민을 많이 했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 개인에게 시간이 아주 약간 필요할 것 같다"고 알렸다.

아이유는 '러브 포엠' 선공개를 시작으로 컴백 준비에 나선다. 소속사 카카오M 측은 "아이유가 1년 만의 신곡이자 새 앨범 수록곡인 '러브 포엠' 선공개를 시작으로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M
카카오M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