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안 치고!! 와이파이 연결하는 초대박 꿀팁 알려드립니다”

2019-11-10 09:20

add remove print link

리뷰 전문 유튜버 JM 채널에 올라온 내용
비밀번호 입력 아닌 QR 코드 촬영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셔터스톡

비밀번호를 일일이 치지 않고, 손쉽게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다.

지난달 21일 유튜브 채널 JM에는 '아직도 WiFi 비밀번호 입력하세요? 개꿀팁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 JM은 "집에 오시는 친구나 손님에게 와이파이 연결을 도와줄 때, 호텔 방 등에서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하는 기기가 많을 때 활용하면 좋은 꿀팁"이라고 소개했다.

이하 유투브 'JM'
이하 유투브 'JM'

JM이 소개한 꿀팁은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해 바로 와이파이에 연결하는 방법이다.

우선, 네이버나 구글에 'wifi qr'이라고 입력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뜬다. 그중 JM은 검색 화면 상단에 뜨는 퓨어 '제이에스 와이파이 큐알 코드 생성기(pure JS WiFi QR Code Generator)' 사이트를 추천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공유기에 명시된 와이파이 신호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생성 버튼을 누르면 고유의 QR코드가 만들어진다. 그다음, 생성된 QR코드를 스크린샷(캡처)로 저장해둔다.

이제 와이파이 연결이 필요한 핸드폰에서 기본 카메라를 열어 미리 저장해둔 QR코드 앞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다. 기본 카메라와 QR코드 인식 기능이 되지 않는 기종인 경우에는 QR코드 인식 앱을 따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해당 영상을 확인한 일부 네티즌들은 삼성 핸드폰 경우는 이미 연결된 와이파이 정보를 클릭하면 QR코드가 뜬다는 꿀팁을 추가로 더하기도 했다.

유튜브, JM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