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진로&취업 TALK 콘서트’개최

2019-11-11 01:21

add remove print link

주영걸 사장 진로 취업 토크 콘서트 장면 / 사진제공=경성대학교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공

주영걸 사장 진로 취업 토크 콘서트 장면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주영걸 사장 진로 취업 토크 콘서트 장면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공과대학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학부장 안진우 교수)는 지난 6일 공대 8호관 101호에서 전 현대일렉트릭 주영걸 사장을 초청하여 ‘진로&취업 TALK 콘서트’(부제:주영걸 살아온 이야기)를 개최했다.

주영걸 사장은 1983년 현대중공업에 사원으로 입사하여 35년간 근무하면서 우리나라 중전기산업을 이끈 주역으로 산업현장에서 느낀 점, 후배 엔지니어에게 바라는 바와 예비 엔지니어이며 취업준비생들의 어려운 점 등을 150분간 대화로 풀어갔다.

토크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주영걸 사장의 현대중공업 입사에서 부사장 취임까지 살아온 이야기를 통해 ‘꿈은 크게 가져야한다’는 진로에 대한 조언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리더쉽에 대한 질의응답 및 현장 경험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쉽게 와 닿을 수 있는 취업에 대한 조언을 했다.

특히, 기계와 전기전자의 융합학문인 메카트로닉스공학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여 대기업 입사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2부에서는 한국 기계 산업 등 산업 전반적인 흐름과 현황에 대해 설명하였고, 나아가 4차 산업 혁명과 관련해 미래 성장 산업을 제시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