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공개된 신형 K5, 보배드림서 '뜻밖의 일' 벌어지고 있다

2019-11-12 11:00

add remove print link

기아자동차, 12일 3세대 K5 외관 완전히 공개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회원들도 큰 관심

신형 K5 / 이하 기아자동차 제공
신형 K5 / 이하 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 신형 K5(개발명 DL3)가 12일 완전히 공개되자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뜻밖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보배드림은 현대·기아차를 이른바 "현기차"로 부르며 냉랭한 반응을 보이는 회원들이 많은 곳이다. 특히 기존 K5에 대해서는 "과학 5호기"라고 부르며 비아냥거리는 회원도 있다. 그러나 신형 K5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반응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호평 일색이다.

오늘(12일) 신형 K5가 드디어 완전히 공개됐다 (공식 사진 4장) 기아자동차, 신형 K5 자세한 스펙도 공개해
위키트리

11일 한 보배드림 회원은 신형 K5 공식 사진을 올리면서 "K5가 이래 잘 나오다니. 너무 좋네요. 디자인. 혹시 기대 이하면 어쩌나 했는데"라고 말했다. ㅋㅋ

다른 보배드림 회원은 "이 정도면 사전계약 그랜저 급으로 많을 거 같아요"라고 했다. "리어 라인이 예술이네. 리틀 스팅어?"라고 평가하는 보배드림 회원도 있었다.

이 밖에도 신형 K5에 대한 보배드림 회원들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이하 보배드림
이하 보배드림

기아자동차는 신형 K5 외관을 12일 완전히 공개했다. 3세대 모델인 신형 K5는 올해 12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기아자동차는 '역동성의 진화'를 신형 K5 디자인 콘셉트 삼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신형 K5 / 기아자동차
신형 K5 / 기아자동차

한눈에 각인되는 강렬함 그 자체 #3세대_K5 #외장디자인_공개

게시: 기아자동차 2019년 11월 11일 월요일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