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대작 제네시스 SUV GV80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들려왔다

기사 본문

  • • 제네시스 사상 첫 SUV로 출시되는 GV80
  • • 기대작으로 꼽히는 제네시스 대형 SUV
지난 2017년 4월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 / 이하 제네시스 제공-뉴스1

국내 출시가 임박한 제네시스 SUV 'GV80'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전해졌다.

1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은 다음 달 국내 시장에 나올 예정이다. 당초 이달 말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음 달로 최종 결정됐다. 


대형 고급 SUV인 'GV80'에는 디젤 3.0, 가솔린 3.5 터보, 가솔린 2.5 터보 등 고출력 엔진이 탑재된다. 이 가운데 우선 디젤 모델부터 출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내부적으로 GV80 상품성에는 좋은 평가가 많아서 시장에서 성공 관건은 가격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급 수입차와 경쟁을 하면서도 제네시스 브랜드 위치를 유지하는 적정 수준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GV80'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노면 소음 저감 기술, 차량 내 결제 시스템, 레벨 2.5 수준 자율주행 기능, 디지털 키 등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GV80'은 지난 2017년 4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됐었다. 'GV80' 양산차는 콘셉트카 디자인을 상당 부분 채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GV80'은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첫 SUV다. 경쟁 차종은 벤츠 GLE와 BMW X5 등이 꼽힌다.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제네시스를 만드는 현대자동차그룹은 비중 있는 신차를 연말에 잇따라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오는 19일 신차발표회를 하고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기아자동차 '신형 K5(K5 풀체인지)'는 다음 달 12일 국내 시장에 나온다. 

 

 

손기영 기자 mywank@wikitree.co.kr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