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등 외식업계, 소장 가치 높이는 다이어리 마케팅 확산

2019-12-03 09:42

add remove print link

블랙올리브 치킨 주문 시 2020 다이어리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소장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 상승 위한 마케팅으로 인기

bhc치킨은 지난달 말 모던함을 강조한 ‘2020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블랙올리브’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 bhc
bhc치킨은 지난달 말 모던함을 강조한 ‘2020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블랙올리브’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 bhc

연말을 맞아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등 커피 전문점들이 다이어리 전쟁에 돌입한 가운데 치킨, 아이스크림, 쇼핑몰 등 외식, 유통업계로 다이어리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어 화제다.

다이어리는 아날로그 감성을 대표하는 굿즈로 모바일 중심인 디지털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리는 처음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으나 이제는 소장의 가치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마케팅으로서 다양한 업계에서 이를 활용하는 사례가 확대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달 말 모던함을 강조한 ‘2020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블랙올리브’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bhc치킨이 올해 선보인 2020 다이어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미니멀리즘에 부합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단순하고 간결하면서도 모던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드커버로 내구성을 추구함은 물론 휴대하기 편한 크기와 월별 일정 메모, 넉넉한 프리 페이지 등으로 구성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여 실속형 다이어리로서 소장 가치를 높였다.

bhc치킨은 지난 2013년 다이어리를 처음 선보였으며 책상 달력이 대부분이었던 치킨업계에 모던한 디자인과 편리성으로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으며 소장하고 싶은 다이어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배스킨라빈스’도 2020플래너 세트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의 2020 플래너 세트는 ‘WE MAKE PEOPLE HAPPY’라는 콘셉트로 영국에서 활동 중인 핀란드계 일러스트레이터 ‘얀 이보넨’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세트 구성은 먼슬리 플래너와 탁상용 캘린더, 볼펜, 베스트 아이템 3종 쿠폰 등이 담겼다. 색상은 핑크와 블루 2종이다.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오는 11일까지 걸그룹 오마이걸과 함께 2020년 다이어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텐바이텐과 오마이걸의 2020년 다이어리 배달 프로젝트 ‘너와 나의 2020년을 응원해’로 다이어리를 함께 받고 싶은 친구 수와 사연을 남기면 응모자와 친구 모두에게 다이어리 세트 1000개를 선물한다. 다이어리 세트는 다이어리, 다이어리 표지 4종, 스티커, 포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7개는 오마이걸 사인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이에 앞서 롯데 멤버십 엘포인트(L.Point)는 지난 10월 캐릭터 '엘포이와 아보프랜즈'를 활용한 2020 다이어리를 출시한 바 있다. 2020 다이어리는 글리터 PVC 커버부터 엠보 스티커, 스트링 백, 캐릭터 카드 2종, 제휴사 쿠폰 11종으로 구성됐으며 풍성한 제휴사 쿠폰 제공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연말이면 다이어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 해가 거듭할수록 다양한 업계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며 “소장 가치가 높은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를 전하는 한편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