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재기 논란' 가수 숀 노래를 들은 해외 팬 반응

2019-12-06 16:00

add remove print link

가수 숀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 노래
중국 음원차트 TOP10 및 1억 스트리밍 돌파

가수 숀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5일(현지시각) 싱어송라이터 숀(SHAUN)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스트리밍 돌파함과 동시에 각종 해외 차트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이하 숀 웨이 백 홈(Way Back Home)
이하 숀 웨이 백 홈(Way Back Home)

앞서 국내 솔로 뮤지션으로선 이례적으로 스포티파이 단독 플레이리스트를 정식 개설한 숀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샘 펠트X코너 메이너드와의 협업한 글로벌 버전의 '웨이 백 홈'으로 1억 스트리밍까지 돌파했다.

이에 숀은 방탄소년단, 빅뱅, 블랙핑크,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아이들과 함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곡을 보유한 국내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KKBOX 5개국 차트 1위, 중국 음원차트 TOP10 및 1억 스트리밍 돌파, 40개국 스포티파이 바이럴차트 기록, 4개국 스포티파이 차트 40주 연속 차트인, 6개국 스포티파이 차트 TOP10 등의 성적도 기록했다.

'웨이 백 홈'은 세련되고 중독성 짙은 멜로디 라인과 유니크한 숀의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지난해 발매 당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휩쓸며 장기집권했다.

한편 숀은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 카슈미르(KSHMR), 어드밴스드(ADVANCED)와 함께 지난 10월에 발매된 '내탓'의 글로벌 버전인 'My Bad(마이 배드)'를 발매 예정하고 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