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업계 최초로 ‘광고 솔루션’ 모바일 앱 출시

2019-12-06 15:52

add remove print link

모바일 기기 통해 편리하게 앱의 실시간 성장 추이 추적
광고 수익화·유저 유입 실시간 데이터 제공… 언제 어디서나 성과 확인 가능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6일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앱을 전 세계 출시했다.

아이언소스의 성장(growth) 솔루션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은 이 모바일 앱을 활용해 매출과 캠페인 성과에 대한 즉각적이고 세분화된 뷰를 얻을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이고 면밀한 추적과 분석은 게임의 성공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며 개발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지표다. 기존에는 이동이 잦은 개발자 대부분이 이 같은 지표를 최적화되지 않은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근했지만 아이언소스의 새로운 모바일 앱은 이런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한 광고 수익화와 유저 유입(UA)에 대한 비즈니스 성과를 즉시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제공해 개발자 및 파트너들은 데이터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상무 님로드 주타는 “아이언소스는 고객과 파트너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출시된 모바일 앱은 고객을 위한 광고 수익화 및 유저 유입 극대화를 지원하는 아이언소스 대규모 프로젝트의 첫 단계이다. 온라인 데이터의 정확한 추적과 분석은 현재 게임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언소스의 모바일 앱은 개별 게임 및 캠페인의 시간대별 세분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광고 수익화 대시보드의 시간대별 분류는 개별 게임의 보상형광고, 전면광고, 배너광고, 오퍼월(offerwall) 등 광고 단위에 따라 더욱 세분화되어 매출, DAU(일일 활성 유저 수), 세션, ARPDAU(일일 활성 유저 1인당 평균 매출액) 등 네 가지로 분류된 데이터를 보여준다. 또한 앱 필레이트(Fill-rate,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 비율), 광고 요청 횟수, 광고 노출 횟수 등의 지표도 확인가능하다.

유저 유입 대시보드의 시간대별 분류는 비용, 게임 설치 횟수, IPM(1000회 노출 당 설치수)로 필터링하고, 더욱 세분화해 캠페인 당 임프레션 노출수, 클릭수, 완료율(completion rate) 등을 보여준다.

또한, 아이언소스의 모바일 앱은 기업 내부에서 데이터 정보와 성과를 더욱 쉽게 공유하도록 해준다. 앱에서 자주 공유되는 페이지를 인식해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