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4-H지도자協, 리더십함양 연찬교육 개최

2019-12-17 16:24

add remove print link

변화를 일으키는 리더십.
이 시대의 멘토가 되자.

경기 양평군4-H지도자협의회(회장 권성춘)은 지난 13일 양평군 소재 신라뷔페에서 경기 동부권 4개시군 4-H인 합동 리더십함양 연찬교육을 주최하여 송년의 밤 행사를 실시했다.

이하 양평군청
이하 양평군청

경기 동부권(양평, 여주, 이천, 광주) 4-H지도자협의회는 4개 시군에서 해마다 순차적으로 개최하는데 금년 행사는 양평에서 4-H인이 한데 모여 한 해를 돌아보고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더욱 발전적인 4-H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 형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개회식 전에 카네기코리아 이희정 강사를 초빙해 ‘변화를 일으키는 리더십’, ‘이 시대의 멘토가 되자’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청년농업인 육성에 4-H지도자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다.

이번 리더십함양 연찬교육을 주관한 양평군4-H지도자협의회 권성춘 회장은 “우리4-H회원들의 열정으로 어려운 농업여건을 잘 이겨내고, 4-H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4-H이념을 적극 청년농업인 육성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의 격려사에서 양평군 정동균 군수는 “우리 4-H지도자회원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에 양평이 친환경농업 특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그간의 발전에 기여한 4-H지도자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4-H지도자협의회장을 비롯한 여주, 이천, 광주시4-H지도자협의회장, 광주시농업기술센터 과장 등 내빈들이 참여해 자리를 함께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