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과거 신상 까발린다” 커뮤니티 화제 된 글 (내용)

2020-01-16 12:01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화제된 내용
네티즌들이 찾아 낸 페이커 과거 흔적들

페이커(이상혁·24) / 이하 뉴스1
페이커(이상혁·24) / 이하 뉴스1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24)가 남겼다는 과거 인터넷 글이 화제다.

지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페이커의 과거 신상 까발린다'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올라온 게시물은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퍼져 주목받았다.

해당 게시물에는 아이디 'leesh2***'을 사용하고 있는 네티즌이 과거 작성한 여러 글이 담겨있다.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 게시물, 온라인 커뮤니티 글 등의 내용이 캡처돼 올라왔다.

페이커는 '아 진심 수학 문제 푸는데 안 풀려서 짜증나 죽겠어요, 그냥 들어나 주세요'라는 제목의 네이버 지식인 글에 친절하게 고민 상담을 해줬다. 그는 "중학교 기본적인 전개 공식들은 외워두시는 것이 좋다"며 "상당히 어렵겠지만 하루만 이 공식들을 보고 외우시면 중학교 시절 수학은 공짜로 먹는 셈이다. 공부 열심히 하세요"라고 용기를 북돋아 줬다.

그는 '이게 곱등이가 맞냐'는 지식인 글에는 "곱등이가 맞다"며 "휴지 돌돌 말아서 눈 감고 잡아서 변기에 넣고 물 내려라. 초반에 안 하면 20배로 불어난다"고 친절하게 곱등이 대처법을 설명해주기도 했다.

이하 네이버 지식인 캡처
이하 네이버 지식인 캡처

그뿐만 아니라 페이커가 과거 블로그에 '감동적인 SK텔레콤 광고들,jpg'라는 게시물을 올린 것도 공개됐다. 해당 내용을 확인한 네티즌들은 "SK텔레콤 홍보하는 페이커", "괜히 SKT 간 게 아녔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leesh2***'라는 아이디는 팬들 사이에서 페이커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로 잘 알려져 있다. 해당 아이디는 페이커 본명인 이상혁을 따서 만든 것으로 보인다. 과거 페이커는 프로데뷔 전 아프리카TV에서 고전파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하던 시절 'leesh2***'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기도 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