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치료법 없다...” 의사가 말한 치료법 없는 '우한 폐렴' 피해가는 방법

2020-01-27 17:43

add remove print link

“우한 폐렴을 피해가는 방법은 OOO”

유튜브 '영어의사 알렉스'
유튜브 '영어의사 알렉스'

미국에서 의사로 지내고 있는 의사 알렉스는 유튜브를 통해 ‘우한 폐렴 피해 가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지난 25일에 업로드된 영상은 불과 2일 만에 조회 수가 129만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 '영어의사 알렉스'

의사 알렉스는 “미국 병원들에서도 이 우한 폐렴을 꽤나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우한 폐렴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하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이하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알렉스는 “우한 폐렴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도시 ‘우한’에서 발견돼 ‘우한 폐렴’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우한 폐렴은 백신이나 치료법은 없다”며 “결국 바이러스 자체와 싸우고 완전히 없애는 건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이기 때문에 약으로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죠”라고 설명했다.

우한 폐렴을 피해가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예방법은 ‘손 씻기’ 입니다”라며 “손을 물이나 비누로 최소 20초 동안 씻고 안 씻은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지 마세요”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에 사는 동물에 가까지 가지 마시고 아픈 사람을 가까이하지 마세요. 또한 고기와 달걀을 완전히 익혀드세요”라고 덧붙였다.

알렉스는 “사람들이 많은 호텔, 공항, 아니면 아픈 사람들 많은 병원을 피하세요. 불가피하게 이런 장소에 나가야 한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세요”라고 했다.

또 “바이러스에는 잠복기가 있어서 여러분들이 아무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예방법은 꼭 지키시는 게 좋습니다”라고 강조했다.

CREDIT

기획·편집·디자인 김이랑 비주얼 디렉터

home 김이랑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