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를 가져오는 영상” 유튜브 신흥 한류라는 '주예지 선생님'
2019-08-16 16:05
add remove print link
메가스터디 '주예지 강사' 수능 영상 화제
외국인이 더 많이 보는 수능 모의고사 영상
콘텐츠 주인공은 메가스터디 수학 강사 주예지 선생님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트와이스 채영과 수지를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됐다.

주예지 강사는 중앙대학교 수학과를 졸업, 현재 메가스터디 러셀 수능 수학 연구소 연구위원이며, 러셀 기숙, 목동, 부천, 강남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고3과 N수 미적분학을 수업하고 있다.
주예지 강사는 2018년 D&T 수능 대비 직전 모의고사(나) 주요 문항 해설강의로 주목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국내외 유튜버들에게 추천 영상으로 소개됐다.

조회 수 1만도 힘든 강의 영상에서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50만을 기록했다. 신기한 점은 분명 영상은 수능 대비 모의고사인데 외국인들의 비중이 높다는 것이다.
외국인 네티즌들은 "다시 한 번 유튜브 알고리즘은 우리를 하나로 만들었다"며 "이 영상이 평화를 가져왔다", "나는 그녀가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지만 계속 보고 있다"며 댓글을 달았다.
수학에 미친듯이 흥미가 생기는걸 보니 공부의 완성도 얼굴인가보다. 살다살다 수학 인강쌤 덕질하고 싶어지는건 처음. 주예지 선생님 너무 이쁘시다. 착장까지 완벽. 약간 채영이랑 수지가 얼굴에서 보이는데 정말 존예시다. 쌤 외 연예인아니야..? ㅠㅠ pic.twitter.com/ZvwiyzJDbL
— 백로 (@aquamineral37) August 23, 2018
한국 네티즌들은 "대체 수능 대비 모의고사 영상에 왜 베트남 사람이 있는 거냐", "선생님도 댓글 보면 어이없을 듯", "지금까지 본 강사들 중에서 제일 이쁘고 연예인 기획사에서 제의도 많이 받았을 듯, 강의도 진짜 잘하신다", "수는 시험 보는 외국인들 많네", "세계의 평화를 불러오는 수학 강의 영상이다"라며 반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