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전자

툭 튀어나온 부분 없이 매끈한 디자인…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공개

2022-05-17 16:55

add remove print link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출시
돌출 없는 디자인으로 눈길...저소음 모드·AI 건조 기능 탑재

본격적인 여름은 시작되지도 않았지만 때 이른 더위가 찾아왔다. 서울의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르면서 다가올 본격 더위가 벌써부터 두려워지는데.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을 앞두고 에어컨을 장만할까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터. 하지만 에어컨을 둘 공간 확보부터 인테리어까지 신경 쓰이는 것이 한두 개가 아니다. 특히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거나 좁은 집에 살고 있어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이들은 더욱 그렇다.

LG전자가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날려줄 제품을 가지고 돌아왔다.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 후, 54년 동안의 휘센의 기술을 집약해 2022년 새로 출시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이다. 에어컨을 둘 자리가 따로 없어도 창문 하나만 있으면 원룸은 물론 작은 방안에도 설치할 수 있다.

이하 LG전자
이하 LG전자

눈치 빠른 이들이라면 제품명에 있는 '오브제컬렉션'이라는 단어만 봐도 느껴지는 것이 있을 것이다. 바로 에어컨으로 인해 내 집 인테리어를 해칠 일은 없다는 것이다.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은 어디에 가져다 놔도 집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줘 인테리어를 신경 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G전자의 창호형 에어컨 역시 디자인부터 눈에 띈다.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부드러운 '카밍 베이지' 컬러와 깔끔한 '크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어, 집안 무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창호형 에어컨의 단점으로 꼽혔던, 상단의 지저분한 설치 키트가 그대로 보이는 것과 창틀 사이의 애매한 빈틈을 깔끔하게 가렸다.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가 '인테리어 에어컨’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데는 공기 흡입구의 위치도 한몫한다. 보통의 창호형 에어컨은 공기 흡입구가 측면에 있어 그 부분을 막지 않기 위해 실내로 툭 튀어나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LG전자의 제품은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기존에 툭 튀어나와 있던 창문형 에어컨의 디자인을 개선했다. 타제품보다 튀어나온 부분이 훨씬 적기 때문에 블라인드나 커튼을 열고 닫을 때 걸리적거림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창문에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어 여름철 벌레가 들어오거나 장마철 비가 샐 걱정도 없다. 이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시험을 통과한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만의 큰 장점이다.

에어컨을 선택할 때 디자인만큼 중요하게 살펴보는 부분이 바로 소음이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없는 탓에 소음이 큰 편에 속한다. 하지만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에는 소음을 최소화한 저소음 모드를 탑재했다. 조용한 도서관 수준인 40데시벨보다도 더 낮은 34데시벨 저소음으로 공부할 때나, 잠잘 때도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냉방모드인 아이스 쿨파워 모드를 사용하면 강풍모드 대비 약 24%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어서 공간을 빠르게 시원하게 한다. 여기에 휘센만의 듀얼인버터가 적용되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자랑해, 전기요금 걱정 없이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폭염과 장마로 눅눅한 방을 쾌적하게 제습시킬 수 있는 제습 성능도 갖췄다. 하루 최대 34리터로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제습과 함께 AI 건조 기능을 통해 에어컨 내부 습기를 알아서 제거해줘 위생 걱정 없이 청결한 사용도 가능하다.

LG휘센 창호형 에어컨의 경우 ThinQ 앱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맞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UP 가전’이다. 집에 들어가기 전에는 ThinQ 앱을 통해 에어컨을 미리 켜둘 수 있다. 에어컨을 켜고 나온 것 같아 불안할 때는 집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고 앱에서 원격제어를 통해 끌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냉방 면적 16.5m²와 19.4m²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냉방 면적과 마감 키트 포함 여부에 따라 105~130만 원 선이다.

LG전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엣지와 함께 집 안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은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체험단 ‘LG 휘센 엣지 크루’를 모집하고 있다.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좁은 집,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등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와 1인 가족 증가로 10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이번 2022년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에어컨 구매를 앞두고, 좁은 집에 무리 없이 깔끔하게 설치할 제품을 고민하고 있던 이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home 김세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