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시위대가 쓰레기통에 넣어버린 우크라이나 의원

2014-09-17 18:39

add remove print link

[영상=유튜브 'UKRAINE TODAY'] 우크라이나에서 한 의원이 시위대에 의

[영상=유튜브 'UKRAINE TODAY'] 우크라이나에서 한 의원이 시위대에 의해 쓰레기통에 넣어졌습니다.

16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의회를 나서던 쥬라브스키(Vitaly Zhuravsky) 의원은 성난 시위대와 맞닥뜨렸습니다.

쥬라브스키 의원은 전 우크라이나 대통령 빅토르 야누코비치(Viktor Yanukovich)가 속했던 지역당 소속이었습니다.

그는 지난 1월 반정부 시위를 규제하기 위한 각종 법안을 제출하는 등 시위대와 심한 갈등을 겪어왔습니다.

시위대는 의원을 쓰레기통으로 밀어넣은 뒤, 쓰레기통에서 나오려는 의원의 얼굴을 내리 누르거나 통을 흔드는 등 격렬한 항의를 이어갔습니다.

일부 시민들은 쓰레기통에 있는 의원에 물을 뿌리기도 했습니다.

이날 유튜브에는 의원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속속 전해졌습니다.

또 다른 시민이 촬영한 영상에는 쓰레기통 안에서 시위대에 의해 행동을 저지당한 채 항의하는 의원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담겼습니다.

[영상=유튜브 'Associated Press']

한편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말부터 극심한 혼란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우크라이나 정부가 유럽연합과 협력협정 체결을 잠정 중단하며 대규모 항의 시위가 시작됐는데요.

지난 6월 유럽연합과 포괄적인 협력협정이 체결됐지만 우크라이나 상공을 지나던 말레이시아 항공 여객기(MH17)가 격추되며 정부와 반군 간 갈등이 폭발하는 등 내전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