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10가지

2015-10-08 17:11

add remove print link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스틸컷 인간과 뱀파이어의 위험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영화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스틸컷

인간과 뱀파이어의 위험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개봉할 때 마다 인기였다.

2008년 첫 편인 '트와일라잇'이 개봉하고, 2012년에 마지막 편인 '브레이킹 던 Part2'이 개봉하며 영화는 끝났다.

특히 실제 영화 남녀 주인공인 에드워드 컬렌 역의 로버트 패틴슨(Robert Pattinson)과 벨라 스완 역의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가 실제 연인 관계로 발전하며 화제가 됐었다(지금은 헤어졌지만).

최근에는 원작 작가인 스테파니 메이어(Stephenie Meyer)가 소설로 집필된 지 10주년을 맞아 남녀 주인공 성별을 바꿔 재출간 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1. 남 주인공 에드워드 컬렌 역을 맡기 위한 경쟁률이 치열했다. 경쟁률은 5000대 1 이상이었다고 한다.

giphy

원작 작가인 스테파니 메이어는 에드워드 역으로 헨리 카빌(Henry Cavill)을 눈여겨봤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캐릭터 상 너무 늙어 보인다는 이유로 주인공으로 고려되지 않았다.

결국 주인공으로 낙점된 배우는 로버트 패틴슨.

2. 원작 작가 스테파니 메이어는 영화에 출연했다.

영화 브레이킹 던 part1 스틸컷

에드워드와 벨라 결혼식 하객으로 깜짝 출연한 스테파니 메이어.

3. 테일러 로트너(Taylor Lautner)는 2편인 뉴문부터 못볼 뻔 했다.

giphy

2편인 뉴 문(New moon)부터 소년에서 진짜 남자(?)가 된 제이콥 블랙. 이에 적합한 다른 배우를 찾으려 했으나, 테일러 로트너가 작품을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30파운드(약 13Kg) 증량했다.

결국 테일리 로트너는 제이콥 역을 계속연기할 수 있었다고 한다.

4. 벨라가 파티 때 입은 드레스 가격은 단 돈 '20달러'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스틸컷

1편인 트와일라잇(Twilight)에서 학교 무도회에 참석하는 벨라가 입은 파란색 드레스 가격은 20달러다.

5. 크리스틴 스티어트는 사실 브레이킹 던 촬영 당시 엄지 손가락이 부러져 깁스를 하고 있었다.

giphy

하지만 CG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했다.

6. 에드워드, 벨라 딸인 르네즈미로 출연한 메켄지 포이(Mackenzie Foy)는 실제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눈동자 색과 같았고(초록색), 실제 페티슨 머리 색(금발)과 같았다.

마지막 편인 '브레이킹 던(Breaking Dawn)' 감독 빌 콘돈(Bill Condon)은 "만약 둘이 진짜 결혼해서 아기가 생긴다면, 그 아이가 여덟 살 쯤 된다면, 진짜 이 아이와 같을거야"라며 놀라워했다고 한다.

7. 숲속에서 엄청난 속도로 달리는 뱀파이어들, 그들의 속도는 약 40mph(60Km)다.

이 장면은 특수 카펫 위에 있는 배우들을 특수 트럭이 잡아 끄는 원리다. 이 트럭의 속도는 약 40mph(60km)다.

8. '아름다운 장면'으로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와 벨라 결혼식은 사실 엄청난(?) 추위 속에 탄생했다.

아름다운 장면으로 이들의 결혼식 장면은 화제가 됐다. 영화를 본 많은 예비부부들이 이 장면을 자신의 결혼식 콘셉트로 하기도 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 장면. 하지만 캐나다 밴쿠버에서 겨울에 촬영된 영상이다. 배우들과 스태프들 모두 추위에서 고생했다고 한다.

자세히 보면 배우들의 입김을 볼 수 있다는 소리도 있다.

9.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이 영화 베드신을 매우 부담스러워 했다.

'브레이킹 던 Part1'에는 에드워드와 벨라의 베드신이 등장한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한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베드신에 대해 "너무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해서 그 장면을 싫어한다"며 "관객들이 상상하는 이상 베드신을 보야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기대에 어떻게 부응해야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통스럽기 까지 했다"고 말했다.

10. '브레이킹 던 part1'은 베드신 때문에 최초 미국에서 R등급을 받았다. 이에 베드신을 다시 촬영했다.

R등급은 17세 미만은 성인이나 혹은 부모님과 함께 동반해야 관람이 가능한 영화다. 즉, 청소년은 어른과 함께 관람하지 않으면 영화를 관람할 수 없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