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 애니메이션 팬 위해 '애니송' 리스트 만들어

2015-10-21 12:07

add remove print link

한 노래방 업체에서 애니메이션 팬을 위해 '애니송'(Ani Song - 애니메이션 노래)

한 노래방 업체에서 애니메이션 팬을 위해 '애니송'(Ani Song - 애니메이션 노래) 리스트를 만들어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20일 금영 노래방은 공식 홈페이지에 'KY 애니송'이라는 제목의 노래방 곡 목록을 공개했다. 공개된 애니송 리스트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 한글(ㄱ,ㄴ,ㄷ) 순으로 분류돼 있다.

금영 노래방 홈페이지

고전 애니메이션 '반항하지마'(일본명: GTO) 주제가 드라이버스 하의(Driver's High)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러브 라이브' 주제가 스노우 할레이션(Snow Halatio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니송이 정리돼 있다.

영화 '러브 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 스틸컷

예전 노래방 책자에는 애니 송이 따로 분류돼 있지 않아, 애니메이션 팬들은 일본 대중음악(J-POP) 목록에서 애니 송을 어렵게 찾거나, 개인이 정리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해야만 했다.

금영 관계자는 "노래방 업계 자체적으로 애니송 리스트를 만든 것은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금영은 지금은 폐간된 애니메이션 잡지 '뉴타입'에서 2009년 애니송 리스트를 책으로 만든 적이 있었다.

이어 관계자는 "저희는 애니메이션 노래가 경쟁력이라고 자부하고 있다"며 "마니아 층이 애니송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리스트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애니송 리스트는 홈페이지에만 공개될 예정이며, 노래방 책자에는 실릴 예정이 없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