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래퍼 '랩 유도'한 오바마 비트박스 영상

2016-05-26 11:00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비트박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25일(이하 현지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비트박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2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동남아 청년지도자 이니셔티브' 소속 젊은이 800여 명을 만났다. 이날 베트남 유명 래퍼 '수보이(Suboi)'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질문을 던졌다. 정부가 예술을 지원하는 게 중요하냐는 물음이었다.

이때 오바마 대통령은 즉시 대답을 주기보다는 수보이에게 랩을 요청했다. "랩 한 소절만 해주겠어요? 실력을 한번 봅시다" 오바마 대통령이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수보이 랩에 앞서 짧은 비트박스를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혹시 비트가 필요한가요? 부붑 부붑"

당시 영상이다.

페이스북, CNBC

오바마 대통령 선창에 이어 수보이가 자신 있게 랩을 선보였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의 랩에 맞춰 위아래로 리듬을 탔다. 수보이는 "돈도 많고 집도 큰 부자들이 정말 행복한가"에 관한 랩이었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수보이의 질문에 "일부 정부는 예술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만 "예술을 억압하는 건 사람들의 꿈을 억압하는 것과 같다"고 답했다. 베트남은 공산주의 국가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3월 아르헨티나 방문에서는 탱고를 춰 눈길을 끌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국빈 만찬에서 여성 댄서와 노래에 맞춰 매혹적인 탱고를 선보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