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이 목소리 누구?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더빙 능력자 8인

2016-07-01 17:10

add remove print link

giphy 정성호, 배한성, 윤승욱이 한 캐릭터에 올인!제시 제이, 오소연, 장광까지 클라

giphy

정성호, 배한성, 윤승욱이 한 캐릭터에 올인!

제시 제이, 오소연, 장광까지 클라스가 다른 그들이 온다.

모험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Ice Age)'가 올 여름을 끝으로 완결 짓는다. 21일 마지막 시리즈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다섯 번째 시리즈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은 지구 사상 초유의 위기를 극복해가는 동물들의 모험을 그렸다. 전 시리즈 빙하기, 해빙기, 공룡시대, 대륙 이동설에 이어 이번에는 우주로까지 무대를 확장, 거대 운석과 맞선다.

‘아이스 에이지’는 시리즈 통산 28억 불(약 3조2000억) 수익으로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흥행 수치를 기록 중이다.

시리즈 완결이 아쉬움을 남긴 가운데 목소리 능력자들의 더빙 참여 소식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중에서도 성대모사의 달인 정성호 씨와 베테랑 성우 배한성 씨, 뮤지컬 계의 실력자 윤승욱 씨가 화려한 입담과 몸 개그의 결정체 '벅'을 동시에 연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 시리즈를 더욱 맛깔스게 살린 목소리 능력자들을 배역과 함께 정리했다.

유쾌한 애꾸눈 족제비 ‘벅’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스틸컷

‘벅’은 세 번째 시리즈 ‘아이스 에이지: 공룡시대’에 등장했던 캐릭터다. 마지막 시리즈 개봉에 발맞춰 이번에 다시 합류했다. 카리스마와 아슬아슬한 정신 상태를 동시에 갖춘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

먼저 ‘벅’을 패러디한 인물이다. 개그맨 정성호 씨가 '벅’ 노래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그의 성대모사 리스트에는 임재범, 김상중, 추사랑, 박태환 씨 등 각계각층 인물 가득한데, 여기에 ‘벅’ 이름도 추가됐다. 정성호 씨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코믹한 캐릭터 묘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이하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벅’의 노래는 뮤지컬 배우 윤승욱 씨가 맡았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사랑은 열린 문' 노래로 유명한 그는 '벅'의 '피가로’를 부른다.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의 아리아 ‘나는 이 마을의 제 일인자’를 ‘벅’ 상황에 맞게 재치 있게 개사한 곡이다. 웃음을 자아내는 영화 속 한 장면으로 꼽힌다.

한국 성우계의 전설 배한성 씨는 지난 3편에 이어 이번에도 ‘벅’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지금까지 그가 더빙한 작품은 양 손으로 꼽을 수 없을 정도인데, 미국 드라마 '맥가이버', 애니메이션 '형사 가제트' 주인공 목소리가 대표적이다. 그만의 감칠맛 나는 연기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한다.

오리지널 버전 ‘벅’ 역은 사이먼 페그(Simon Pegg)가 맡았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과 ‘스타트렉’ 시리즈로 친숙한 그는 영국 남자 특유의 발음과 개성 넘치는 연기가 돋보이는 배우다.

사이먼 페그 페이스북

대표 코믹 캐릭터 주머니쥐 ‘크래쉬’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스틸컷

‘크래쉬’는 2편부터 등장한 ‘아이스 에이지’ 시리즈 대표 코믹 캐릭터다. 단순한 백치미가 매력이다.

‘크래쉬’ 목소리는 장광 씨가 맡았다. 그는 영화 ‘레옹’의 개리 올드만(Gary Oldman), 애니메이션 ‘배트맨’의 조커, ‘슈렉’의 슈렉을 연기한 유명 성우이자 배우다.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오리지널 버전 ‘크래쉬’ 목소리는 배우 숀 윌리엄 스코트(Seann William Scott)가 연기했다. 코믹 연기 달인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아메리칸 파이’ 시리즈 등에 출연해 19금 코믹 연기를 펼쳤다.

위키피디아

미녀 나무늘보 ‘브룩’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스틸컷

‘브룩’은 흥과 사랑이 넘치는 캐릭터다. '시드'에게 한눈에 반해 적극적인 구애를 한다. 시리즈 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시드’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역할이다. 둘의 러브스토리가 어떤 결말을 가져올지 궁금증을 키운다.

'브룩'의 노래 부분은 뮤지컬계 히로인 오소연 씨가 맡았다. 1996년 12살의 어린 나이로 ‘레미제라블’의 코제트 오디션에 당당히 합격한 뮤지컬 신동 출신이다. 현재는 ‘레베카’, ‘보니 앤 클라이드’, ‘하이스쿨 뮤지컬’, ‘헤어스프레이’ 등 뮤지컬 주연으로 활약 중이다.

이하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제공

오리지널 버전에서 ‘브룩’ 목소리를 맡은 인물은 영국 출신 팝가수 제시제이(Jessie J)다. ‘뱅뱅(Bang Bang)’으로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유명 가수다.

제시제이 페이스북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메이킹 영상이다.
유튜브, FoxMoviesKR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