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어코리아

"날씨야 아무리 추워봐라" 그럼에도 가야 할 겨울축제

2017-01-13 16:10

add remove print link

또다시 한파가 찾아왔다. 봄처럼 포근했던 날은 이제 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이 영하로

또다시 한파가 찾아왔다. 봄처럼 포근했던 날은 이제 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고 매서운 바람이 휘몰아칠 것으로 보인다. 정말 추워진다는 뜻이다.

GIPHY

춥다고 집 안에 가만히 앉아있을 수는 없다! 몸이 꽁꽁 얼어붙을 것만 같은 추위에도 밖으로 나가야 할 이유가 있다. 이맘때가 아니면 즐길 수 없는 겨울 전용 야외활동 때문이다. 가족끼리, 연인 또는 친구끼리, 혼자서도 만끽할 수 있는 겨울맞이 놀 거리를 정리해봤다.

1. 온가족이 즐거운홍천강 꽁꽁 축제

이하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에서는 ‘꽁꽁 축제’가 열린다. ‘홍천강 꽁꽁 축제’의 다양한 놀 거리가 모여있어 질릴 때쯤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기 쉽다. 꽁꽁 렌트 낚시, 홍천쌀 자유낚시, 인삼 자유낚시 등 테마별로 구성된 낚시 구역만 7곳이다. 밖에도 스케이트장과 얼음축구장, 눈썰매장, 얼음 민속놀이터도 마련됐다. 먹거리 장터도 마련돼 홍천강변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홍천강 꽁꽁 축제 입장권은 소셜 커머스 등에서 미리 구매하면 현장 매표소에서 줄을 서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바로가기)

2. 연인이라면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사진을 누르면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갑니다. /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연인이라면 두 손 꼭 잡고 에버랜드로 떠나보자. 에버랜드에서는 지난해 11월 12일부터 ‘로맨틱 일루미네이션’이라는 겨울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놀이공원 전체를 형형색색 조명으로 꾸며 밤이 되면 장관을 빚어 낸다. (특히 눈이 오는 날엔 더 예쁘다고 한다~*)

봄에는 생화로 뒤덮였던 꽃과 나무에도 조명이 입혀져 카메라만 들이대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에버랜드에는 매주 ‘인증샷 이벤트’도 열리고 있어 ‘인스타그램용 사진 좀 찍는 사람’이라면 도전해 볼 만하다.

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에 가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꿀팁이 있다. 바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정보다.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면 제휴카드로 최대 62%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동반 관광객도 3명까지 30%까지 할인된다.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에버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어 신용카드 소지자라면 꼭 접속해보자. (☞바로가기)

3. 혼자서 씩씩하게설산 트래킹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을 기억하는 시청자라면 꼽을 명장면이 있다. 주인공 삼순이(김선아 씨)가 삼식이(현진헌·현빈 씨)를 잊기 위해 한라산에 오르는 부분이다. 비바람을 뚫고 고생 끝에 산 정상에 이른 삼순이는 운명처럼 삼식이를 만난다. (비바람에 젖은 두 사람 모습은 다소 초췌해도 분명 감동적이다.)

산은 나홀로 훌쩍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다. 혼자 산에 오르면 가뜩이나 올라가는 것도 힘든데,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복잡했던 생각도 잘 정리되기 때문이다. 심경이 복잡할수록 설산을 찾아야 한다. 눈이 쌓인 산은 평소보다 특히 조용해 ‘겨울 왕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눈 덮인 설악산 / 뉴스 1

겨울 산행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미리 대피소를 예약해두자.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는 각 시기별로 개방하는 대피소를 안내하고 있다. 비수기인 겨울철에는 하룻밤 이용 요금이 7000원에서 1만 원 사이로 부담스럽지 않다. 예약은 매달 1일 또는 15일에만 받고 있어 홈페이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바로가기)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이 외 참고로 가볼 만한 겨울축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봤으니, 눈여겨 볼 것!

잘 고른 다운재킷 하나면 겨울에도 따뜻!

이토록 추운 겨울, 야외활동을 즐겁고 따뜻하게 즐기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방법이 있다. 간단하다. 제대로 된 방한용품을 갖추는 것이다.

꽁꽁 얼어버린 몸 / GIPHY

물고기 잡기 축제에 간 당신을 상상해보라. 설경과 물고기에 심취했을 무렵 당신의 겉옷은 눈과 얼음에 젖어 기능을 상실했을지도 모른다.

패딩 점퍼가 눈보라와 매서운 칼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지, 패딩 안의 충전재가 젖지 않도록 지켜줘 따듯함을 오래 유지시켜줄지 꼼꼼하게 따져야 하는 이유다.

방풍·방수·투습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입고 있는 다운재킷 어깨나 소매 끝 쪽에 고어텍스®(GORE-TEX®)’, '고어 써미엄(GORE® THERMIUM™)' 또는 '고어 윈드스타퍼(GORE® WINDSTOPPER®)'라고 적혀있다면 안심이다.

고어텍스®, 고어 써미엄, 고어 윈드스타퍼 로고 / 고어코리아 제공

‘고어텍스®’ 소재는 탁월한 방수를 자랑함은 물론, 방풍과 투습 기능도 뛰어나 다양한 기상 상황에 입기 적합한 다운재킷. ‘고어 써미엄소재와고어 윈드스타퍼소재 또한 고어텍스®’ 소재로 유명한고어코리아에서 출시한 소재 원단이다. 이 소재들은 눈과 바람을 막아주고, 보온재가 젖지 않도록 뽀송뽀송하게 지켜줘, 따뜻함을 오래 유지시키는 겨울 여행 필수 방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고어 써미엄 K2 고스트

K2, 코오롱 스포츠, 블랙야크, 아이더, 빈폴 아웃도어, 디스커버리와 같은 브랜드가 올 겨울 ‘고어텍스®, ‘고어 써미엄’, ‘고어 윈드스타퍼’ 소재로 만든 패딩 점퍼를 잇달아 출시했으니 겨울 축제를 대비해 한번 살펴보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