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 양홍원이 사클에 올린 신곡 (듣기)

2017-02-21 11:00

add remove print link

Mnet '고등래퍼' Mnet '고등래퍼'에 출연 중인 양홍원(신동신정보산

Mnet '고등래퍼'

Mnet '고등래퍼'에 출연 중인 양홍원(신동신정보산업고 3학년) 군이 신곡 '지도'를 공개했다.

지난 20일 양홍원 군은 자신의 사운드 클라우드에 '지도' 음원을 올렸다. 이 곡은 3분 4초 분량이다. '지도'는 "내가 만든 길로 걷고 있는 건지도 아님 색깔조차 빼앗기고 따라가는 지도"라는 랩으로 시작된다.

이 노래에서 양홍원 군은 친구, 꿈, 현실 등 자신이 겪고 있거나, 경험한 여러 일들에 대해 얘기했다. 21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이 노래는 약 2만 8100명이 들었다. 노래를 들은 사운드 클라우드 이용자들은 "멍 때리면서 들었다", "와, 진짜 잘한다" 등 호평을 남겼다.

사운드클라우드, 양홍원

양홍원 군은 지난 17일 방송된 '고등래퍼' 지역대표 선발전에서 심사위원단 극찬을 받았다. 래퍼 스윙스는 그에게 "(양홍원 군은) 이미 프로"라고 했다. 이날 그는 모든 지역대표 선발전을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딕키즈 크루 소속인 양홍원 군은 본명 보다 '영비(Young B)'라는 랩 네임으로 유명하다. 그는 '고등래퍼' 출연 전부터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