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살해한 10대 소녀, 시신 훼손하고 2차례 나눠 옥상으로 옮긴 듯

2017-03-30 17:5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윤태현 기자 =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10대 소

이하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윤태현 기자 =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10대 소녀에게 유괴 살해된 8살 여자 초등학생의 목에서 끈에 의한 삭흔(목 졸린 흔적)이 발견됐다.

피해자를 살해한 뒤 훼손한 시신을 유기한 10대 피의자는 범행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기억은 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30일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긴급체포한 고교 자퇴생 A(17)양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양은 전날 낮 12시 47분께 인천시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인 B(8)양을 꾀어 유인한 뒤 공원 인근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살해하고 흉기로 훼손한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과 B양은 같은 아파트 단지 내 다른 동에 사는 이웃이었다.

A양은 친구와 공원 내 놀이터에서 놀다가 엄마에게 연락하기 위해 휴대전화를 빌리려던 B양을 유인한 것으로 조사됐다.

B양은 부모의 실종 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선 경찰에 같은 날 오후 10시 30분께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B양의 시신은 발견 당시 쓰레기봉투에 담긴 채 아파트 옥상 내 4∼5m 높이의 물탱크 지붕 위에 놓여 있었다. 시신은 예리한 흉기로 심하게 훼손된 상태였다.

A양은 경찰 조사에서 "B양을 살해한 것은 맞는다"면서도 "아무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경호 연수서 형사과장은 "피의자는 '기억이 안 난다'고 일관되게 진술하고 있다"며 "서로 알던 사이가 아닌데 왜 피해자를 대상으로 범행했는지 계속 추궁하고 있다"고 했다.

경찰은 A양이 자신의 집에서 B양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하고 2차례 나눠 옥상으로 옮긴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B양의 목에서 끈에 의한 삭흔을 발견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예정이다.

또 A양의 집 화장실에서 물로 청소하다가 남은 것으로 추정되는 혈흔이, 부엌에서 칼집에 정돈된 흉기 여러 개가 발견된 점을 토대로 증거 인멸 가능성도 수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A양이 조사 때 횡설수설하는 등 정신 이상 증세를 보여 병원 치료 기록도 들여다볼 방침이다.

김 과장은 "범행은 어제 오후 1시부터 3시 사이에 피의자의 집에서 이뤄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일을 하는 A양의 부모는 범행 이후 시간대에 귀가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