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좀 도와주십시오"...'네이버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 글

2017-05-12 11:5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녹야 조광현 블로그 '네이버 지식in 태양신'으로 잘 알려진 조광현(82) 할아버지

이하 녹야 조광현 블로그

'네이버 지식in 태양신'으로 잘 알려진 조광현(82) 할아버지 블로그에 도움을 청하는 글이 올라왔다.

12일 오전 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에 "저 좀 도와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이 글에서 할아버지는 "저도 건강이 매우 안 좋은 상태입니다만 저희 마누라가 요양원에 있다가 지병이 악화되어 모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 사람 병간호에 지칠대로 지쳐 있는 저를 위해 저를 아껴 주시고 저의 덕을 받으신 마음씨 고운 분들의 도움을 바랍니다"라며 "뜻있는 분들은 아래 구좌로 송금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글 말미에 계좌번호를 적었다. 해당 글은 12일 오후 삭제됐지만, 앞서 블로그에 남겨진 할아버지의 계좌번호는 SNS에서 확산되고 있다.

녹야 조광현(綠野 曺廣鉉)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조광현 할아버지는 이날 오후 블로그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지금까지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가 오늘 성급하게 후원 요청 글을 올리게 된 점에 사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부터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으로만 후원을 받도록 하겠습니다"라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대 치대를 졸업한 조광현 할아버지는 2002년부터 네이버 지식iN에서 다양한 질문에 답변을 달아왔다.

지난 2월에는 블로그에 "떠나는 인사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작별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금년 한 해 만이라도 좀 더 살아보려고 했는데 2월 말 쯤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라며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고 적었었다.

네이버 지식iN 등급은 하수, 평민, 시민, 초수, 중수, 고수, 영웅, 지존, 초인, 식물신, 바람신, 물신, 달신, 별신, 태양신 순서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지식iN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양신'으로 활동했었다. 이후 '태양신' 위로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 등급이 새로 생긴 뒤 할아버지는 '우주신'으로 등급이 올랐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