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도나 님, 웃음 후회할 것"이라던 백승호의 세리머니 뜻

2017-05-24 07:40

add remove print link

2017 FIFA U-20 월드컵 국가대표 백승호(20·FC 바르셀로나 B 미드필더) 선수

2017 FIFA U-20 월드컵 국가대표 백승호(20·FC 바르셀로나 B 미드필더) 선수가 지난 23일 아르헨티나와 경기에서 보인 골 세리머니에 대해 설명했다.

백승호 선수는 이날 아르헨티나전 전반 42분 조영욱(19·고려대) 선수가 만든 페널티킥에 성공했다. 그는 득점 후 카메라를 향해 두 손으로 네모 모양을 그리는 세리머니를 했다.

백승호 선수(오른쪽) / 이하 뉴스1

백승호 선수 골 세리머니는 지난 3월 U-20 월드컵 조 추첨에서 마라도나가 한 행동을 의식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아르헨티나 유명 축구 선수 출신 감독 디에고 마라도나((Diego Maradona·56)는 조 추첨에서 아르헨티나가 한국과 같은 조가 되자 환한 미소를 지었다.

지난 3월 15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원SK아트리움에서 열린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추첨식에 참석해 조추첨을 하고 있는 디에고 마라도나

백승호 선수는 골 세리머니에 대해 이날 경기 후 언론과 인터뷰에서 "원래 축구하는 친한 누나들이 오기로 했는데, 티켓을 잘못 사서 못 왔다. 티켓 하나 제대로 못 사냐는 뜻이었다"고 설명했다.

마라도나를 의식한 행동이 아니냐는 질문에 그는 "아니다. 마음속에만 있었지, 표현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백승호 선수는 한국일보와 인터뷰에서 "마라도나가 웃는 걸 보고 솔직히 '욱'했다. ‘축구’하면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 아니냐. 정면 대결하겠다"고 말했다.

당시 백승호 선수는 인터뷰를 함께 한 이승우(19·FC 바르셀로나 후베닐 A 공격수) 선수와 "마라도나 님, 그 웃음 후회하게 될 겁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아르헨티나를 2-1로 승리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