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입술부터 눈빛까지” 프리스틴 10인 10색 매력 탐구 (인터뷰)

2017-05-24 16:00

add remove print link

◈프리스틴 매력 대해부 시간, 프리스틴이 꼽은 본인만의 매력 포인트는?결경이의 매력 포인트는&nb

◈프리스틴 매력 대해부 시간, 프리스틴이 꼽은 본인만의 매력 포인트는?

결경이의 매력 포인트는 옆선

은우의 매력 포인트는

나영이의 매력 포인트는 귀여운 입술

유하의 매력 포인트는 황금

로아의 매력 포인트는 눈빛

예하나의 매력 포인트는 꽃미소

카일라의 매력 포인트는 목소리

시연의 매력 포인트는 서로 다른 눈

레나의 매력 포인트는 핫함

성연의 매력 포인트는

상큼발랄한 소녀부터 섹시한 뱀파이어 콘셉트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걸그룹이 있다. 지난 3월 노래 '위 우(Wee Woo)'로 데뷔한 10인조 걸그룹 프리스틴이다.

프리스틴은 데뷔와 동시에 대세로 떠올랐다. 데뷔곡 '위 우' 뮤직비디오는 24일 현재 유튜브 조회 수 12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대박'이 났다. 신인 그룹인 걸 감안하더라도, 기존 아이돌 못지않게 대단한 파급력이다. 예로 같은 달 공개된 하이라이트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MV는 이날 기준으로 약 1500만, 여자친구 '핑거 팁' MV는 1300만 뷰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180도 다른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지난 16일부터 1주일 동안 '블랙 위도우'로 스페셜 활동을 선보인 것이다. 당시 프리스틴은 뱀파이어 콘셉트로 무장해 섹시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스페셜 활동 첫날이었던 지난 16일, 화제의 걸그룹 프리스틴을 직접 만났다. 이들은 이날 첫 공개된 '블랙 위도우' 무대 복장 차림으로 기자를 맞이했다.

이날 프리스틴은 본인들의 매력포인트 공개는 물론 '블랙 위도우', '위우' 하이라이트 안무를 보여주기도 했다. 안무 영상은 지난 17일 위키트리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선공개됐었다 / 유튜브, 위키트리

데뷔 전부터 주목을 많이 받아왔다. 데뷔 소감이 남다를 거 같은데

시연: 멤버들 모두 연습생 기간이 긴 편이다. 함께 있던 시간이 오래돼서 그런지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는 거 같다. 그래서 활동할 때 더 좋은 거 같고, (멤버들 모두) 간절해서 그런지 지금 이 순간이 너무 재밌고 행복하다.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된 프리스틴만의 강점이 있다면?

은우: 멤버 10명 모두 작사·작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번 데뷔 앨범도 멤버들 전원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그리고 저희만의 밝은 에너지와 쾌활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프리스틴은 데뷔 전부터 주목받아온 그룹 중 하나였다.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임나영, 주결경 씨가 합류해 화제가 됐었다. 10명 가운데 7명이 Mnet '프로듀스101'로 얼굴을 알렸으며, 공식 데뷔 전 '플레디스걸즈'라는 이름으로 정기공연을 하는 등 꾸준히 팬들과 소통해왔다 / 이하 전성규 기자

'블랙 위도우'는 데뷔곡 '위우'와는 전혀 다른 콘셉트다.

성연: 위우는 퓨어팝과 펑크 장르가 섞인 곡이다. 저희 프리스틴만의 에너지 '파워 앤 프리티'를 부각한 곡인데 반해 '블랙 위도우'는 아예 180도 다른 매력을 보여주려고 했다. 퍼포먼스 쪽에 조금 더 신경을 썼다.

콘셉트 자체가 섹시한 뱀파이어다. 그래서 표정 연습도 되게 많이 했고, 그런 부분에 많이 집중했다.

프리스틴 시연, 은우, 성연

주결경, 임나영 씨는 아이오아이에 이어 2번째 걸그룹 활동인데

결경: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아이오아이 활동을 시작했다. 그래서 되게 모르는 게 많았다. 카메라를 어떻게 보는지도 모르겠고, 컨디션 조절 그런 것도 못했었는데. 지금은 아이오아이 활동하면서 생긴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이전보다 더 잘할 수 있게 된 거 같아서 좋다.

나영: 아이오아이로 되게 많은 경험을 한 것 같다. 어떻게 해야 (무대에 모습이) 잘 나오는지 알게 돼서 표정이랑 안무 연습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다. 값진 경험이었다.

나영 씨는 아이오아이에 이어 이번에도 리더인데

나영: 부담이 없진 않지만 열심히 하려고 한다. 아무래도 한번 해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도 알지만 리더 역할을 잘 해내고 싶다. 일단 저부터 잘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좋은 방향으로 팀을 잘 이끌어가고 싶다.

결경, 나영, 예하나(김예원)

현재 숙소 생활을 하고 있다고 들었다. 10명이 함께 살면 재미있는 일도 많을 거 같은데

예하나: 무대 마치고 멤버들끼리 숙소에 모여서 얘기를 많이 한다. 그때 이런저런 잡다한 얘기도 하고 속내를 털어놓고 그런다.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더 돈독해지는 거 같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하나를 꼽자면 잠꼬대다. 제가 잘 때 잠꼬대를 많이 하는 편인데, 어느 날은 제가 자다가 "인디언한테 잡혔다"고 말을 했다고 은우 언니가 그러더라. 제가 자면서 그런 말을 해서 은우 언니가 민경언니한테 "무섭다"고 한 일화가 기억에 남는다.

출연하고 싶은 예능프로그램이 있다면

레나: tvN '삼시세끼'를 좋아한다. 멤버들끼리 자급자족하거나 함께 여행 가는 그런 프로그램에 출연해보고 싶다.

멤버들과 함께 가고 싶은 여행지가 있다면

유하: 광주에 가고 싶다. (Q. 왜?) 광주가 고향이다.

(꼭 데려가고 싶은 명소가 있다면) 무등산? 잘 모르겠다.

시연: 광주에 간다면 유하 언니 강아지를 보고 싶다. 언니가 전화 통화하는 걸 종종 들었는데 알고 보니 강아지랑 이야기를 하고 있더라. 너무 귀엽다고 예쁘다고 계속 그러니까 저도 만나보고 싶다. 강아지를 만나서 대화가 가능한지도 시도해보고 싶고.

로아(김민경), 레나(강예빈), 유하(강경원), 카일라

올 한 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나영: 꼭 신인상을 받고 싶다.

로아: 멤버 모두가 자작곡으로 앨범에 참여할 계획이다.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쌓아서 좋은 음악을 하는 프리스틴이 되고 싶다.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

카일라: 이번 활동을 통해 굉장히 많은 것을 한 거 같은데, 특히 팬미팅할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저희들 보려고 호주 등 멀리에서 오신 분들도 있어서 되게 감동받은 적이 있다. 항상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시연: 데뷔하기 전부터 지금까지 항상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팬분들 사랑과 응원 덕분에 항상 자신감을 얻고 있다. 항상 노력하고 같이 걸어가는 프리스틴 되겠다. 감사하다.

"지금까지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블랙위도우 활동 이후 곧 나올 저희 2집도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프리스틴은 지난 23일 무대를 끝으로 1집 활동을 마무리했다.

*영상 = 신희근, 김수진 기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