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썰전' 전원책 대신해 박형준 전 의원 합류"

2017-06-30 21:50

add remove print link

JTBC `썰전`에서 하차한 전원책 변호사를 대신해 박형준 전 한나라당 의원이 합류한다

박형준 전 의원 / 연합뉴스
박형준 전 의원 / 연합뉴스

JTBC '썰전'에서 하차한 전원책 변호사를 대신해 박형준 전 한나라당 의원이 합류한다고 30일 문화일보가 단독 보도했다.

[단독]JTBC ‘썰전’, 전원책 후임에 박형준

박형준 씨는 한나라당 소속으로 17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명박 정부 때는 대통령실 홍보기획관과 정무수석비서관을 각각 역임했다. 2014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국회사무처 사무총장도 했다.

'합리적인 보수 인사' 평가받는 박 전 의원은 과거 MBC '100분 토론' 등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해 논리정연한 언변으로 주목받았다. 지난 1월에는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썰전에 출연하기도 했다.

김은정 썰전 PD는 30일 일간스포츠에 "유시민 작가가 과거 인터뷰에서 토론 상대로 좋았던 분들 세 분을 꼽았는데 유승민 의원, 전원책 변호사, 그리고 마지막 한 분이 박형준 전 사무총장이었다"고 말했다.

김 PD는 이어 "유 작가와의 호흡이 중요하니까 그 점을 감안해 모셨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원책 변호사는 TV조선 뉴스 앵커를 하기 위해 썰전에서 하차했다.

전 변호사는 지난 22일 조선일보 인터뷰에서 "저는 수십 년간 단련된 기자도 아니다. 어눌하고 더듬고 초반엔 실수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누구보다 정직하게 정곡을 찌르는 뉴스를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