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나영석 PD '알쓸신잡' 출연 거절한 이유

2017-07-22 12:30

add remove print link

21일 헤럴드경제 보도다.

뉴스1
뉴스1

대한민국 대표 MC 유재석(45) 씨가 나영석 PD 신작 tvN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MC직을 거절한 뒷이야기가 전해졌다.

지난 21일 헤럴드경제는 '알쓸신잡' 섭외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유 씨는 '알쓸신잡' 진행자 자리를 제안을 받고 고민을 거듭하다가 결국 거절했다. 걱정이 앞섰기 때문이다.

[예능제작흐름변화①]유재석은 어떻게 적응하고 있을까?
매체는 먼저 유 씨가 연예계에서 점유하고 있는 특별한 위치에 대해 설명했다. 웃기는 예능인을 넘어, 반듯하고 바르게 살아가는 이미지가 있다 보니 다른 MC와 달리 새 예능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게 만만치 않다. 매체는 "(그러다 보니) 유 씨는 '무도'가 예전 같지 않은 상태에서 ('알쓸신잡'에 가면) 김태호 PD를 버리고, 나영석 사단에 합류한다는 소리를 들을지도 모른다는 생각까지 해야 하는 모양"이라고 전했다.

유 씨가 MBC '무한도전'이 신통찮은 상황에서 나 PD 신작에 출연했을 때 여론을 감안해 최종 고사했다는 것이다.

나영석 tvN PD
나영석 tvN PD

실제로 '무한도전'은 유 씨의 대표작이자, 그를 국민 MC 반열에 오르게 한 출세작이다. 하지만 올해엔 시청률이 주춤하며 '위기론'이 대두되고 있다. OSEN이 지난 5일 올 상반기 '무도' 시청률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무도는 지난 4월 '국민의원' 특집에서 시청률 8%를 기록했다.

지난해 시청률이 단 한 번도 10% 밑으로 내려간 적이 없었단 걸 감안하면, 암담한 수치였다.

헤럴드경제는 유 씨에게 '모험심'을 촉구했다.

헤럴드경제는 "유 씨는 예능 PD를 만날 때마다 '아주 새로운 걸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걸 생각하다 보니 트렌트가 다 지나갈 판"이라며 "유재석은 천성이 예능인이다. 새로운 예능에 도전해 실패해도 된다. 유재석이 열심히 예능을 하며 사는 모습만으로도 아름답다"고 조언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