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히어로에 대한 11가지 이야기

2017-11-26 19:40

add remove print link

'마블 코믹스' 원작에는 영화와는 다른 전개, 설정이 있다.

'마블 코믹스' 원작에는 영화와는 다른 전개, 설정이 있다. 히어로, 마블 유니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모았다.(마블 백과사전을 참고했다)

1. '천둥의 신' 토르는 지구에서 의사 '도널드 블레이크' 신분이었다

이하 마블
이하 마블

아스가르드의 지배자(스카이파더 오딘)와 지구의 어머니 신 가이아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오딘은 아들 토르가 아스가르드의 왕위에 오르기 전 겸손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 토르를 지구로 추방한다. 지구에서 도널드 블레이크라는 의사 신분을 가진 토르는 지팡이에 의지해야만하는 불편한 다리를 가졌다.

원래는 도널드 블레이크가 나무 지팡이를 바닥에 내려치면 지팡이가 묠니르로 변하고 토르는 자신의 능력과 아스가르드의 기억을 되찾는 설정이었다.

토르는 헬라의 저주에 걸리기도 하는데, 상처를 입으면 치유되지 않고 계속 부서지기만 하는 몸이 되기도 했다.

2. '정복자' 타노스

토성의 위성 타이탄에서 태어난 타노스는 어린 시절 다른 이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외톨이로 지내게 된다.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지내던 타노스는 '데스'에게 집착하기 시작한다.

타노스는 데스에게 구애할 목적으로 수많은 악행을 저지른다. 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에 담긴 힘이 데스의 사랑을 얻을 열쇠라고 생각한다.

3. "모든 것이 무너질 때" 인피니티 워

멀티버스에 있던 한 지구가 너무 일찍 파괴되자 남은 우주들이 충돌해 붕괴한다. 일명 '인커전'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우주의 파괴를 멈추려면 '인커전'이 일어나는 두 지구 가운데 하나가 파괴되어야만 한다.

우주에서 가장 오래된 종족 '빌더'들은 지구를 파괴해 자신들의 우주까지 '인커전'이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전쟁을 시작한다.

빌더들이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어벤져스는 대군을 모아 전쟁에 참여하기로 한다.

4. 캡틴 아메리카 방패

인간의 손에서는 사실상 파괴되지 않는 방패. 하지만 아스가르드 공포의 신 '서펀트'가 이 방패를 부순다. 후에 방패는 오딘이 고쳐준다.

5.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가 된 버키 반즈

스티븐 로저스(캡틴 아메리카)가 암살 당한 뒤,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는 버키 반즈에게 캡틴 아메리카가 될 것을 제안한다. 반즈는 제안을 수락하는 대신 두 가지 조건을 내걸었다.

1. 자신이 윈터 솔저로 활동했던 시절의 정신 조작 관련한 기억은 완전히 제거해 달라. 2. 그 누구의 명령도 받지 않고 활동하겠다.

버키는 자신이 스티븐 로저스의 옷을 입을 자격은 없다고 생각해 새로운 의상을 만든다.

(스티븐 로저스는 후에 되살아난다)

6. 어벤져스 저택

토니 스타크(아이언맨)가 어벤져스 팀을 위해 내놓은 3층짜리 저택이다.

토니 스타크는 자신의 재산을 털어 팀 운영에 필요한 재정을 충당하기도 했다. 또 정부에 로비도 해 작전 시, 어벤져스가 국가 보안 관련 사안에 우선권을 가질 수 있는 A-1 또는 어벤져스 우선권도 확보했다.

7. 한국인 히어로 아마데우스 조

고등학교 시절 게임쇼에 참가한 아마데우스 조는 세계에서 7번째로 똑똑한 사람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한다.

이후 세계에서 6번째로 똑똑한 인물 '피타고라스 듀프리'의 시선을 끈다. 듀프리는 자신과 같은 초지능을 가진 인물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게임쇼를 주관했다.

듀프리는 아마데우스 조의 집을 폭파해 부모를 죽인다. 조는 헐크의 도움을 받아 탈출했다.

조는 슈퍼컴퓨터 캘빈이 내장된 슈트를 만들어 입는다.

8. 브루스 배너의 힘든 유년기

폭력적인 가정에서 자란 브루스 배너는 깊은 상처를 지녔다. 그를 '괴물'이라고 부르며 어머니를 공포에 질리게 했던 아버지에게 학대를 당했다. 브루스 배너의 아버지 브라이언 배너는 결국 아내도 죽였다.

아버지가 어머니를 죽인 뒤 브루스 배너는 친척집을 전전하며 자랐다. 배너는 정신장애와 트라우마가 생겼다.

9. 브루스 배너가 헐크로 변하는 방식

수년간 브루스 배너가 헐크로 변하는 방식은 바뀌어왔다.

해가 지면 헐크로 변했던 배너는 감마선 기계를 사용해 변신을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감마 방사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된 배너는 불안하거나 기분이 안 좋을 때마다 헐크로 변하게 됐다.

10. 에인션트 원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배우 틸다 스윈튼이 연기했던 '에인션트 원'(Ancient One). 원작 코믹스에서는 '야오'라는 이름의 농부였다. 히말라야 작은 마을 카마르 타지의 젊은 농부였던 에인션트 원은 마법을 공부했다.

'야오'는 타고난 재능, 오랜 시간에 걸친 수련 끝에 지구 차원의 가장 위대한 마법사 소서러 슈프림이 된다. 영체 투사 능력, 최면술, 환영 투사 능력, 인간을 초월한 수명을 누린다.

그는 미국인 외과의사 스티븐 스트레인지를 제자로 받아들인다. 에인션트 원의 지도 아래 지구 차원의 소서러 슈프림 자리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돌아간다.

11. 닥터 스트레인지의 연인 '클레아'

닥터 스트레인지와 힘을 합쳐 도르마무를 물리 치던 중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 하지만 클레아는 도르마무와 함께 별도의 포켓 유니버스에 갇히게 됐고 스트레인지가 그녀를 구한다.

이후 클레아는 몇 년 간 닥터 스트레인지와 뉴욕에 거주한다. 고향으로 돌아간 클레아는 지배자였던 어머니를 상대로 혁명을 일으켜 왕좌를 차지하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결혼했다.

도르마무에게 왕위를 빼앗기게 된 클레아는 저항 세력을 이끌고 지구를 떠나 한동안 발할라에 숨어 있다가 다시 지구로 돌아왔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