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미래 창업∙취업의 꿈을 키우는 ‘불꽃 콘서트’ 진행

2018-09-05 14:00

add remove print link

미래 유망분야 전문가 초빙해 토크 콘서트로 열려

지난 4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한화그룹 드림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불꽃콘서트 2018’ 토크 콘서트 강연을 하고 있다.     / 한화그룹
지난 4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한화그룹 드림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불꽃콘서트 2018’ 토크 콘서트 강연을 하고 있다. / 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이달부터 11월까지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미래 유망직종의 창업·취업 관련 ‘불꽃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그룹의 스타트업과 미래 유망분야의 창·취업 지원프로그램인 드림플러스의 소통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100명의 참가자들이 1인 1질문을 통해 100문 100답 형식의 토크쇼를 진행한다.

불꽃 콘서트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콘서트에서 강사들은 드림플러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취업 분야인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sports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4일 진행한 첫 번째 불꽃 콘서트에서는 100명의 참가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자신의 성장배경과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에 대한 생각을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흥미롭게 설명했다.

100문 100답 토크쇼에서는 통일된 한국에서의 외식업 미래나, 최신 외식산업의 트렌드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됐다.

오는 11일에는 강요한 디자이너, 10월 18일 이상헌 고려대 의대교수, 10월 23일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미나 인생학교 교장과 장수한 퇴사학교 대표, 11월 한화생명 e스포츠팀 강현종 감독과 선수가 강연할 계획이다.

매회 시작전에 페이스북을 통해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장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댓글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불꽃 콘서트 2018’ 관련 영상을 드림플러스 홈페이지, 한화데이즈 유튜브 채널, 한화 네이버TV 채널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