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안준영 PD가 아이즈원·엑스원 투표 조작 인정했다” (영상)

2019-11-06 23:10

add remove print link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 논란 일으킨 안준영 PD
안준영 PD 구속...재판부 “구속의 타당성 인정된다”

안준영 PD 관련 SBS 단독 보도 영상 / 유튜브, SBS 뉴스

안준영 엠넷 PD가 '프로듀스' 시리즈 가운데 두 시즌 투표 조작을 인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SBS "구속된 담당 PD(안준영)는 전체 4개 시즌 가운데 최근 두 시즌에서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내용을 6일 단독 보도했다.

[단독] 프로듀스 안 모 PD "시즌 3 · 4 투표 조작 인정" 시청자 투표로 아이돌 가수를 뽑는 프로그램에서 그 투표 결과를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고있는 CJENM 제작진 2명이 어제 구속됐습니다. 저희 취재 결과 구속된 담당 PD는 전체 4개 시즌 가운데 최근 두 시즌에서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SBS NEWS

보도에 따르면 안준영 PD는 경찰 조사에서 올해 방송된 '프로듀스 X 101(엑스원)'과 지난해 방송된 '프로듀스48(아이즈원)' 투표 순위를 조작한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안준영 PD는 지난 2016년과 2017년 방송됐던 프로듀스 시즌1과 프로듀스 시즌2 투표 조작 혐의는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듀스 x101' 안준영 PD, 구속 “범죄혐의 상당 부분 소명” 유료 문자 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
위키트리

투표 조작 의혹을 받는 안준영 PD는 구속된 상태다.

지난 5일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등 관련자 4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안 PD와 김 CP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명재권 부장판사는 안준영 PD에 대해 "범죄혐의가 상당 부분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다"며 "본 건 범행에서 피의자의 역할 및 현재까지 수사 경과 등에 비춰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타당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안준영 PD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안준영 PD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엠넷
엠넷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