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크러쉬 절친' 갑자기 사라졌던 딘, 깜짝 근황 공개됐다 (+사진)
2024-11-28 16:47
add remove print link
활발하게 활동하다 뜸해졌던 가수 딘(DEAN)
활동이 뜸해져 팬들을 기다리게 했던 가수 딘(DEAN)이 돌아온다.
딘은 지난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두 장을 게시하며 신곡 발매를 예고했다.
업로드된 첫 번째 사진에는 3:33이 쓰여 있다. 지난해 발매한 '다이포유 (DIE 4 YOU)' 앨범 제목이었던 4:44를 연상케 한다. 곧이어 올린 게시물은 프랑스 아티스트 프렌치 키위 쥬스(FKJ)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신곡 발매 날짜를 함께 기재했다.
이뿐만 아니라 댓글에 '더블 콤보 (double-combo)'라는 글을 추가 게재해 두 곡이 포함될 예정이라는 것을 암시했다.
딘이 오는 29일 오후 1시로 예고한 이번 발매는 마지막으로 발매했던 '다이 포 유' 이후 1년 만의 컴백이라 기대감을 모은다. 특히 딘과 함께 하는 FKJ는 프랑스 출신의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 국내 음악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두 사람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2015년 7월 미국에서 먼저 데뷔한 딘은 같은 해 11월, 국내 첫 싱글 '풀어(Pour Up)'를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D (Half Moon)', 'Instagram', '21', 'what2do', 'Love', 'Come Over', 'Bermuda Triangle', 'I’m Not Sorry' 등 다수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1992년생 동갑내기 가수이자 절친인 블락비의 지코, 크러쉬(Crush) 등과의 협업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