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장학회에 각계각층 장학금 기탁 줄이어
2024-11-29 10:40
add remove print link
이강덕 이사장 "포항의 인재양성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포항=이창형 기자]=포항시장학회(이사장 이강덕 포항시장)에 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의)유성요양병원 (이사장 지귀화), 포항소상공인협의회(회장 정광일), 충무 산 곰장어 권태희 대표, H.I.T FIT 박용재 대표와 골프스튜디오 박상훈 대표, 북구청 여직원 일동, 도시계획과 문진홍 주무관, 남구청 민원토지정보과 서병현, 박지혜 주무관이 지난 28일 포항시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의)유성요양병원은 지난 2021년 포항시 인재양성을 위해 포항시장학회와 10년 동안 매년 5백만원씩 모두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약정을 체결, 올해 4회째를 맞아 현재까지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유성요양병원은 장학금 기탁 뿐 아니라 아동과 청소년 시설 물품 전달,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의료봉사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포항소상공인협의회는 회원들과 뜻을 모은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도심 속 이색 감성 축제인 '포항 수제맥주 페스티벌' 개최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 됐다.
포항시 남구 효자동 소재의 H.I.T FIT 박용재 대표와 골프스튜디오 박상훈 대표는 월 수익의 일부를 모아 2백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포항시 북구청 내 여직원 모임인 청아회는 5,128,420원을 포항시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포항시청 도시계획과 문진홍 주무관, 남구청 민원토지정보과 서병현, 박지혜 주무관은 ‘2024 경상북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받은 시상금 7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강덕 이사장은 "포항의 인재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