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 민원 서비스 혁신…처리 기간 단축·소통 강화
2025-02-04 12:08
add remove print link
기업 민원 처리 5일 이내 단축…신속 대응 체계 구축
기업소통관제 도입으로 맞춤형 지원 강화

[대전•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기업 민원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의 운영 방안을 새롭게 개선한다.
시는 기업 간담회와 현장 방문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2025년 기업민원해결센터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본격 추진한다.
우선, 기존보다 신속한 민원 대응을 위해 민원 처리 기한을 5일 이내로 단축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긴급한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민원 처리 단계별 알림제를 도입해 접수, 처리기한 연장, 처리완료 등 모든 과정을 문자와 유선으로 안내한다. 시는 이 같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원 처리 후에는 설문조사를 진행해 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민원 서비스 품질 개선과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시는 기업소통관제를 새롭게 도입해 시청 직원을 지역 중견기업 등과 매칭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담당 직원이 기업과 직접 소통하며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강화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개선안을 통해 기업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친화적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시청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으며, 민원 접수는 센터 방문, 시 누리집, 유선(☎044-300-4825), 전자우편(onestopsejong@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