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제31회 금호민속축제 성료

2025-03-03 13:32

add remove print link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 다져
군부대 유치 기원 행사도 함께 진행

지난 1일 영천시 금호농협 하나로마트 전정에서 열린 제31회 금호민속축제에서 주민들이 윷놀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지난 1일 영천시 금호농협 하나로마트 전정에서 열린 제31회 금호민속축제에서 주민들이 윷놀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제31회 금호민속축제가 지난 1일 영천시 금호농협 하나로마트 전정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금호읍청년회가 주최·주관하고 금호읍행정복지센터, 금호읍이장협의회 등 지역 내 기관·단체와 우수기업들이 후원했다.

이날 주민들은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을 다지고, 한 해의 무사 안녕을 기원했다. 또 영천시의 군부대 유치 기원 행사가 함께 진행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윷놀이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치러졌으며, 결과는 마을별 단체전에서는 냉천2리가 1위, 기관단체전에선 금호읍 농촌지도자회가 1위를 차지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금호 연장에 따른 성공적 역세권 조성과 금호대창IC 개통 등으로 희망찬 영천, 금호읍으로 거듭날 것이다”며 “금호민속축제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축제인 만큼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축제가 지속적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