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 인증패 받아
2025-03-03 13:31
add remove print link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과 기업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이하 영진)는 최근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교내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수여식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상록 전무, 민병식 센터장, 영진전문대학교 최재영 총장 및 본부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은 KMAC가 혁신‧고객‧직원‧사회‧이미지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기준으로 기업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이번 평가는 91개 산업, 745개 기업을 대상으로 4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1만1천여 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영진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전문대학’ 1위에 14년 연속 선정된 가운데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기업 신뢰도’, ‘교육의 질 서비스’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977년 개교한 이 대학은 전문대학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신기술 및 사회실무 분야의 전문 인력에 주력하고 있다.
최재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주문식교육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해 신산업 및 사회실무 분야로 교육과정을 확대 개편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전문대학 교육의 품격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