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광산구시설관리공단, 케이아이에코시스템과 업무협약 체결

2025-03-14 12:2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광역시광산구시설관리공단, 케이아이에코시스템과 업무협약 체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광역시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임영일)은 12일, 빛고을국민체육센터에서 케이아이에코시스템(주)과 ESG 경영 실천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자원순환 무인회수기 사업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무인회수기 사업」은 캔과 투명 페트병을 무인회수기에 투입하면 재활용품 1개당 10포인트(10원)씩 교통카드(캐시비)나 모바일 앱인 '캔가루'에 적립해주는 시스템으로 교통카드는 바로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앱에 적립된 포인트는 2,000포인트부터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자원순환 무인회수기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설치 장소를 제공하고, 회수된 자원의 보상 기부 활동을 적극 홍보하여 자원순환 무인회수기의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케이아이에코시스템(주)은 무인회수기의 운영과 기술 지원하고, 자원의 재활용 실적을 매월 공단에 제공한다. 또한, 기기 운영 비용 일부를 기부활동에 활용하여 ESG 경영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자원순환 무인회수기 사업은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이를 통해 광산구 내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영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시민경제와 환경정화에 도움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경영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을 적극 추진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