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캠핑·레포츠 박람회 ‘2025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21일 서울 코엑스마곡서 개최
2025-03-14 15:48
add remove print link
첨단 기술로 진화하는 캠핑의 미래는?
캠핑의 혁신, 2025년 트렌드를 만나다

대한민국 최대 캠핑·레포츠 박람회인 2025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고카프)이 오는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마곡에서 열린다.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캠핑 장비, 아웃도어, 레포츠 관련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캠핑 입문자부터 숙련된 캠퍼들까지 폭넓은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고카프는 전통적인 캠핑 장비 전시를 넘어 스마트 캠핑 기어, AI 기반 캠핑 장비 등 하이테크 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며 ‘SMART CAMPING TECH SHOW’를 통해 최첨단 캠핑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URBAN CAMPING FESTA’를 통해 한강 차박, 소형 텐트, 경량 캠핑 기어 등 도심형 캠핑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NEW ARRIVALS LAUNCHING SHOW’에서는 크레모아, 일본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 8곳이 소속된 THE OAK, 어반사이드, 네이처하이크, 포레니아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이 2025년 신제품을 단독 공개한다. 행사장인 코엑스마곡은 9호선과 공항철도(마곡나루역)와의 연결성이 뛰어나며, 김포공항과도 인접해 있어 글로벌 브랜드들의 참가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캠핑 푸드와 주류를 강화한 ‘EAT’S & DRINK FESTA’도 함께 진행된다. 기존의 가공식품 중심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캠핑 푸드와 미식을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텐트, 타프, 윈드스크린 등 50여 종의 캠핑 장비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캠핑 초보부터 숙련된 캠퍼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고카프는 국내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주최사 메쎄이상의 지혜진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역대급 신제품과 라인업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더욱 새롭고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캠핑용품 브랜드 담당자 및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서울 고카프 코엑스마곡’은 3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시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