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부산교통방송, ‘교통안전문화 확산’ 맞손
2025-03-19 15:55
add remove print link
- 공공기관 협력 시너지로 시민 교통안전의식 제고 및 사고율 감소 도모
- 공동 캠페인, SNS 기획 시리즈, 터널 교통사고 예방 활동 등 다각적 협업 추진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과 한국도로교통공단 tbn 부산교통방송(본부장 김해주)은 19일(수) 오후 부산교통방송 공개홀에서 교통안전 인식 개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터널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부산시설공단은 △SNS ‘안전운전’ 기획 시리즈 제작 및 게시 △유관기관과의 합동 캠페인 △터널 현장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운전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부산교통방송은 ‘부산시내 터널 교통사고 제로 챌린지’라는 연중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주 금요일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터널 내 사고 예방을 강조할 방침이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시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사고율 감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