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딸기축제 D-1, 놓치면 후회할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총정리
2025-03-26 11:53
add remove print link
27일 화려한 개막… 가래떡 뽑기부터 EDM DJ 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오는 27일 막을 올리는 ‘제27회 논산딸기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축제 기간 동안 논산시민가족공원을 가득 채울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즐길거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개막일부터 폐막일까지 4일간 펼쳐질 풍성한 축제의 모든 것을 미리 살펴본다.
화려한 개막, 1일차 논산딸기축제는?
축제 첫날인 27일 오전 11시부터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논산딸기 가래떡 길게뽑기 및 떡메치기’ 행사가 진행된다. 딸기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가래떡과 쫄깃한 인절미를 맛보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다. 이어 오후 1시에는 논산딸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논산딸기축제 진다례’가 엄숙하게 진행된다.
오후 2시에는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논산딸기축제 거리퍼레이드 및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논산시청을 출발하여 논산아트센터를 거쳐 논산시민가족공원 주무대까지 이어지는 화려한 퍼레이드와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는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장관은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개막일 저녁 6시에는 화려한 개막식이 진행되며, 축하 무대에는 장예주, 써니힐 최은주(레이비), 소유미, 주현미, 하이키 등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하여 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불타는 금요일, 축제의 열기도 UP, 논산딸기축제 2일차
축제 둘째 날인 28일 오전 10시에는 논산의 우수한 딸기를 만나볼 수 있는 ‘논산우량딸기품평회’가 개최된다. 오후 1시에는 논산시민가족공원 주무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어린이 뮤지컬 ‘뽀로로와 친구들’이 상연된다.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신나는 이야기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논산딸기축제배 전국몰키대회 예선전’도 2일차에 진행된다.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며 기획된 이 대회는 국내 최초 국제대회 유치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후 5시부터는 새콤달콤한 논산 딸기를 활용한 창의적인 디저트들을 만나볼 수 있는 ‘논산딸기디저트 경연대회’가 열린다.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딸기의 무한한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주말엔 어디 가지~? 논산딸기축제로! 3일차와 4일차
축제 3일차인 29일에는 전날에 이어 오후 1시부터 어린이 뮤지컬 ‘뽀로로와 친구들’이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다. 오후 2시부터는 전날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는 전국몰키대회 결선이 진행되어 짜릿한 승부의 세계로 관람객들을 초대한다.
오후 4시부터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향연, ‘논산딸기축제 전국코스프레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오후 7시부터는 ‘논산딸기축제 대학가요제 리턴즈’와 신나는 ‘EDM DJ SHOW’가 연이어 펼쳐져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추억을 되새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충남에어로힙합대회와 미래의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어린이동요제가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 동요제는 아이들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인 동시에 논산딸기를 주제로 한 창작 동요를 통해 ‘논산딸기’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폐막 공연에는 강유진, 김경민, 프리패스, 경서 등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하여 아쉬운 마지막 밤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상설 프로그램 및 특별한 즐길 거리
축제 기간 동안 논산시민가족공원 곳곳에서는 논산 특산물인 딸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논산특산물딸기판매장’, 싱싱한 딸기를 직접 수확해보는 ‘논산청정딸기수확체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논산딸기 세상놀이한마당’, 육군항공헬기 전시 및 체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열차투어, 그리고 다양한 딸기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굿즈샵 등 풍성한 상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 논산딸기축제에서는 총 7개 분야 41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유치기원 랜덤 플레이 댄스’, 추억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DJ MUSIC BOX’, 그리고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건양한솔한마당’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논산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다채로운 형태로 맛볼 수 있는 논산딸기푸드코너(레스토랑, 푸드트럭, 딸기디저트카페)는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다가오는 주말, 논산딸기축제에서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