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월곡2동, 미래발전계획 마을정원 조성 참여 열기
2025-04-04 10:3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광산구 월곡2동, 미래발전계획 마을정원 조성 참여 열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 월곡2동(동장 이재은)은 동 미래발전계획 전략 사업인 ‘달아실 마을정원 조성’에 힘을 보태는 지원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월곡2동은 지난해 주민 주도로 ‘다양한 문화가 숨 쉬는 글로컬(글로벌+로컬) 월곡2동’을 비전으로 내건 동 미래발전계획을 수립했다.
달아실 마을정원 조성은 비전을 실현할 과제 사업 중 하나로, 공원, 마을 자투리 공간에 계절 꽃 등을 심어 정원으로 활용한다는 내용이다.
월곡2동은 올해 초 동 미래발전계획을 주민과 공유하고, 본격적인 실행에 나선 가운데, 달아실 마을정원 조성을 도우려는 지역 주민, 사회단체 등의 화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월곡2동 주민자치회 민태홍 위원이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을 통해 300만 원 상당의 화초(원평소국)를 후원해 왔다.
다양한 경로로 모인 화초들은 월곡2동 내 어린이공원, 소공원, 산정공원 등에 식재되고 있다.
월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령)는 ‘한 뼘 정원 가꾸기’ 자체 사업으로 달아실 마을정원 조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민태홍 월곡2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월곡2동은 광주 대표 역사문화 탐방 명소인 고려인마을이 있어 탐방객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누구나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를 느끼고, 편안히 머물다 가는 월곡2동을 만들기 위해 달아실 마을정원 조성 등 동 미래발전계획 실행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