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영천시의회,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2025-04-08 15:20

add remove print link

영천시 행정기구 개편계획 등 11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지난 7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지난 7일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의회는 지난 7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선 영천시에서 제출한 영천시 행정기구 개편계획 등 11건의 시정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우선 영천시 행정기구 개편계획에 대해 하기태 의원은 체육시설사업소의 헬스장·수영장 운영 업무 이관, 공원관리사업소 녹지 관련 업무,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 업무 등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개편해 조직을 운용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의회에서 심도 있게 다룬 축사악취 문제와 관련해 허가·관리 부서를 일원화 해 주민 갈등이 심각한 악취문제를 근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영천시 고경풍력발전 조성사업에 따른 공유림 내 영구시설물 설치 동의에 대해 권기한 의원과 우애자 의원은 사업이 표류되지 않도록 집행부에서 주민들과의 마찰 없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갑균 의원은 도로와 관련된 문제가 관심이 높았던 만큼 폭이 확장될 수 있도록 확실하게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외에도 우로지 별의별미 명품먹거리 조성사업 추진계획과 관련해 이영기 의원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인 만큼 먹거리와 골목상권 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하여 지원하는 방안을 요청했다.

김선태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안건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며 “논의된 안건들을 잘 검토하고 조율해 영천시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