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안정·노무 이해 UP” 세종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원장 대상 실무교육
2025-04-11 15:23
add remove print link
인사·노무 핵심 내용 전달…근무환경 개선 위한 첫걸음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지난 10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2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자가 알아야 하는 최신 인사·노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 시 자주 발생하는 인사·노무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김서룡 노무사가 강의를 맡았다. 강의는 근로계약서와 취업규칙 검토, 직장 내 괴롭힘 대처 방안, 출산휴가·육아휴직 등 법제도 개정사항, 사업주 지원금 확대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실제 현장에서 겪는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줘 큰 도움이 됐다”며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체계적인 어린이집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이랑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의 전문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과 가정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