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뚜벅뚜벅 걷기동아리’ 공개 모집

2025-04-22 01:05

add remove print link

팀별 8~10명 구성…총 20개팀 선발
日 6,000보 등 수행, 인센티브 제공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1일 “뚜벅뚜벅 함께 걸으면서 팀 과제를 수행하는 걷기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면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팀 구성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도 지급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뚜벅뚜벅 걷기동아리 모집이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동네에 살거나 직장 등 생활권이 비슷한 남구 주민들끼리 구성원 8~10명 사이의 팀을 꾸린 다음에 팀원 모두가 ‘워크온’ 및 ‘남구를 다걷다’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는 남구청 5층 운동처방실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네이버폼을 통해 받는다.

남구는 20개팀을 선발한 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뚜벅뚜벅 걷기동아리 운영에 나서며, 무더위가 극성인 7~8월 혹서기에는 동아리 운영을 잠시 쉰다.

뚜벅이 팀원들은 이 기간 매일 6,000보 걷기와 매월 한차례씩 팀별 공통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별 임무는 걷기 좋은 길 발굴 및 인증을 비롯해 도시공원 걷기 인증 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하루 6,000보 걷기 달성 팀원 성공자 숫자와 월별 미션 인증 사진을 평가해 매월 2개팀을 우수 동아리로 선정, 동아리 구성원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뚜벅뚜벅 걷기동아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