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소상공인 정책자금’ 특강 성료

2025-04-24 23:54

add remove print link

조승환 사무총장 “실질적 지원 방안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겠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누구나 동행 아카데미(사무총장 조승환)가 24일 서구에서 개최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사업’ 특강이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 등 실질적인 지원이 절실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조승환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핵심”이라며 “정책자금 등 실질적 지원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원과 소통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부 특강은 서성열 조선대학교 겸임교수가 2025년 달라진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주요 변화와 지원 절차, 실제 성공 사례를 알기 쉽게 소개했다. 서 교수는 “정책자금은 단순한 금융 지원을 넘어 소상공인의 성장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 접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이기식 한국웃음상품산업연구소 교수가 ‘소중한 삶, 웃음으로 디자인하자’를 주제로, 웃음치료 실습과 함께 긍정적 에너지의 중요성을 전했다. 주민들은 강연 내내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심리적 힐링까지 얻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한 주민은 “정책자금의 실제 신청 방법과 활용 사례를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이런 실질적인 특강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승환 사무총장은 “주민과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지원책을 아끼지 않겠다”고 거듭 밝혔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자치분권 강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성장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