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홍보실, ‘2025학년도 KWU 홍보 영상 공모전’ 참가자 대상 영상 콘텐츠 제작 특강 개최
2025-05-02 02:4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홍보실, ‘2025학년도 KWU 홍보 영상 공모전’ 참가자 대상 영상 콘텐츠 제작 특강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홍보실은 지난 25일 ‘2025학년도 KWU 홍보 영상 공모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특강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2025학년도 KWU 홍보 영상 공모전은 광주여자대학교에서 실시하는 영상 제작 공모전으로, 광주여대 재학생들이 대학 브랜드 및 학과의 홍보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영상 제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공모 주제는 광주여자대학교 이미지 홍보, 소속 학과의 특색 및 장점 소개, 신입생에게 소개하고 싶은 학교 또는 학과의 자랑거리 등으로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34개 팀 총 91명의 재학생이 참가 신청했으며, 홍보실은 참가자들이 영상 기획 과정에서 더욱 기발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다양한 형태의 영상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 제작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대학내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6본부 박종남 본부장을 초청하여 ▲콘텐츠의 3요소 ▲콘텐츠 기획 포인트 ▲영상 촬영 기법 및 유형 ▲콘텐츠 종류별 기획 방법 ▲저작권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콘텐츠 제작 특강을 통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었고, 이를 활용해서 더욱 효과적인 학교 홍보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홍보실 최연준 실장은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실질적인 감각을 익히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좋은 작품들을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더 많은 이들에게 우리 대학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