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고공행진 플레이브, 버추얼 고장 日 정식 데뷔

2025-05-02 16:11

add remove print link

8일 오전 11시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피지컬 음반 예약 판매

플레이브 일본 티징 이미지./ 블래스트 제공
플레이브 일본 티징 이미지./ 블래스트 제공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오는 6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플레이브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일본 데뷔 싱글 ‘카쿠렌보(かくれんぼ)’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오는 6월 16일 발매를 확정했다.

타이틀 ‘카쿠렌보(かくれんぼ)’는 영어로 ‘Hide and Seek’, 한국어로는 ‘숨바꼭질’을 의미한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한적한 일본의 지하차도를 배경으로, 촬영 중인 캠코더 화면 속에 비친 플레이브 멤버들의 모습에는 지금껏 보지 못했던 키치한 소품과 의상들로 눈길을 끌었다.

플레이브의 첫 일본 싱글은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피지컬 음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음반은 7월 9일 정식 발매되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또한 오늘 2일 공식 일본 팬클럽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일본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앞서 지난 3월 멤버 밤비가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일본어 자격증인 'JLPT N3'을 취득했다고 밝혀 이들의 일본 활동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플레이브는 2023년 3월 데뷔 후 한국 및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K-POP 그룹 중 하나이다. 특히, 2024년 미니2집 ‘아스테룸134-1(ASTERUM 134-1)’이 일본 HMV&BOOKS K-POP 판매량 1위에 등극하는 등 일본 내에서의 인기와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지난 2월 발매된 플레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칼리고 Pt.1(Caligo Pt.1)’는 멜론 전체 발매 앨범 중 24시간 내 최고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최단기간 ‘빌리언스 클럽’ 입성과 24시간 최고 스트리밍 ‘밀리언스 앨범’ 기록을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각종 음악방송 1위는 물론,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일본 데뷔 싱글 발매를 통해 한층 더 확장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home 한지영 기자 jyha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