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한국이라고?” 5월 황금연휴 가족 여행지로 입소문 난 명소

2025-05-03 07:30

add remove print link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한국 관광 명소

국내에서도 마치 해외에 온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지들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경상남도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내 추천 여행지 18곳을 선정했다.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거제식물원 정글돔 / 경남도 제공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거제식물원 정글돔 / 경남도 제공

이번에 선정된 여행지 중 단연 눈에 띄는 곳은 '국내 최대 규모 유리온실'로 불리는 거제식물원의 정글돔이다. 높이 30m, 면적 4,468㎡에 달하는 이 거대한 유리 구조물은 7,500여 장의 삼각형 유리로 지어진 독특한 건축물이다. 열대 우림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내부에는 300여 종, 1만여 주의 다양한 열대식물이 자라고 있어 동남아시아 정글에 온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정글돔의 가장 큰 볼거리는 1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실내 폭포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는 더운 날씨에도 방문객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며, 때로는 햇빛에 의해 무지개가 생겨 환상적인 광경을 만들어낸다. 또한 새 둥지 모양의 포토존은 SNS에서 인기 있는 촬영 명소로,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다.

이용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른데, 현재 5월은 하절기에 속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다. 특히 만 6세 이하 어린이와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3대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5월 1일~7일까지의 연휴 기간 동안에는 7일 수요일 하루만 쉬고 정상 운영한다.

거제식물원 5월 운영안내 / 거제식물원 공식 홈페이지
거제식물원 5월 운영안내 / 거제식물원 공식 홈페이지

정글돔 외에도 거제식물원에는 비 내리는 정원, 호빗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 정원과 카페가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편안히 쉬어갈 수 있다. 또한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실내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여행 일정에 변수가 생겨도 안심이다.

거제식물원 외에도 경남도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놀이 시설 5곳을 추천했다. 통영케이블카에서는 하늘을 나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과 함께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해 가야테마파크는 금관가야의 역사를 공연, 놀이, 체험,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지난해 개장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요가컬처타운, 반려동물지원센터, 농촌테마공원, 파머스마켓, 네이처에코리움, 스포츠파크 등 6가지 시설로 구성되어 체험, 관람, 식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고성 당항포관광지에서는 공룡 라이브쇼,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촬영지로 유명한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관람형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유튜브, 그랑데뷰 사랑한스푼 감동한스푼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진주 진양호동물원에서는 호랑이, 불곰,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서는 400여 종의 희귀 동물을 만날 수 있다. 창녕 산토끼노래동산에는 토끼 먹이체험장, 레일 썰매장, 작은동물원 등 아이와 가족 모두의 동심을 자극하는 놀거리가 가득하다.

봄꽃을 즐기기 좋은 장소도 있다. 5월이면 노란 창포꽃이 만개하는 거창 창포원에서는 '거창한 봄날, 창포원에서 휴식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거창에 On 봄 축제'가 열린다.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여행지 중에는 올해 한국관광공사 신규 우수 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된 하동야생차문화센터가 있다. 초록빛 차밭을 배경으로 야생차를 마시며 몸과 마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국내 대표 전통한방 휴양관광지인 산청 동의보감촌에서는 한방기체험장, 한의학박물관, 엑스포주제관, 무릉교 출렁다리 등을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창원 장미공원에서는 형형색색 장미 1만여 주를 감상할 수 있다.

양산 황산공원은 자전거길, 캠핑장, 미니기차 등 세대별로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의령 화정 양귀비 꽃길에서는 3km 길이의 꽃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다. 함안 강나루생태공원에서는 청보리와 작약이 드넓게 펼쳐진 탐방로를 따라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경남 의령군 화정양귀비꽃길 / 경남도 제공
경남 의령군 화정양귀비꽃길 / 경남도 제공

남해 이순신바다공원과 함양 상림공원에서는 보물찾기 행사, 천령문화제 등 온 가족이 함께하기 좋은 이벤트와 축제가 각각 열려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가정의 달 맞이 경남 추천 여행지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과 경남축제 다모아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